정치

뉴시스

김종인, '선대위 합류 안하나' 질문에 고개 끄덕..거부 의사

정윤아 입력 2021. 11. 26. 11:51

기사 도구 모음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합류에 대해 거듭 거부의사를 밝혔다.

합류 거부 배경 중 하나였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이날 선대위 첫 공식행보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병준 위원장이 열심히 한다고 했으니 김 전 위원장님은 총괄선대위원장직을 고려 안하는 걸로 보면 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기사내용 요약
김병준 상임위원장 윤석열 면담후 "열심히 하겠다"
김병준 놓고 윤석열과 갈등 속 김병준 행보에 불쾌
김종인, '총괄위원장 안할거냐'는 질문에 고개 끄덕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광화문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2021.11.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김승민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합류에 대해 거듭 거부의사를 밝혔다. 합류 거부 배경 중 하나였던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이날 선대위 첫 공식행보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병준 위원장이 열심히 한다고 했으니 김 전 위원장님은 총괄선대위원장직을 고려 안하는 걸로 보면 되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러자 김 전 위원장은 고개를 두 번 끄덕였다. 사실상 선대위 합류 거부의사를 드러낸 것이다. 취재진이 재차 묻자 또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고개를 끄덕인 의미가 뭐냐'는 질문엔 "나에게 고개를 끄덕거린 게 어떤 의미인지를 물어보느냐"라고 반문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임위원장 직을 수락한 김병준 위원장에 대한 질문에 침묵으로 일관했다.

앞서 김병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윤석열 후보와 회동한 후 기자회견을 했다. 김 위원장은 "상임위원장직을 수락하고 열심히 할 생각"이라며 일각에서 나오는 사퇴설을 일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ksm@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