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찾은 목포동부시장 환영 인파로 '북적' [TF 현장]

김대원 입력 2021. 11. 26. 13:00 수정 2021. 11. 26. 13: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부터 나흘간 광주·전남지역을 돌며 지지층 결집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첫 방문지인 목포 동부시장에 도착, 미리 운집해 있는 지지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지역정가에서는 이 후보가 경선 과정에서도 목포를 방문한 적이 있지만 대권후보로 대선이 100여일 남은 시점에 민주당 텃밭인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을 첫번째 방문지로 결정한 것에 대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흘간 광주·전남 방문 중 첫 일정지인 목포 동부시장을 찾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환영인파와 취재진에 둘러쌓여 시장안을 둘러보며 시장상인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목포=김대원 기자

[더팩트 l 목포=김대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부터 나흘간 광주·전남지역을 돌며 지지층 결집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첫 방문지인 목포 동부시장에 도착, 미리 운집해 있는 지지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지역정가에서는 이 후보가 경선 과정에서도 목포를 방문한 적이 있지만 대권후보로 대선이 100여일 남은 시점에 민주당 텃밭인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을 첫번째 방문지로 결정한 것에 대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이날 동부시장 통로에는 이 후보의 지지를 연호하는 인파와 취재진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발디딜틈 없는 혼잡함을 보였다.

이 후보는 시장안에서 꽈배기를 판매하는 한 청년창업자가 "청년들이 아이낳고 잘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고 하자 "네 꼭 그렇게 하겠습니다"라고 답하며 두 주먹을 불끈 쥐는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

목포를 방문한 이 후보는 두 번째 방문지로 신안군 압해도 전남 응급의료전용헬기 계류장을 방문하고 무안군에 위치한 전남도당에서 도의원들과 대화가 계획돼 있다.

이후 해남군에서 나흘간 일정 중 첫 밤을 보내고 다음날 장흥, 강진, 광양, 순천, 여수를 거쳐 28일 광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목포 동부시장 방문 동행에 빠졌던 아내 김혜경씨는 27일부터 함께 할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오전 10시40분, 목포 동부시장에 도착해 시장안을 들어서기 위해 차에서 내리고 있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목포=김대원 기자
지지 결집을 위해 나흘간 일정으로 호남을 방문한 이재명 대선후보가 목포 동부시장에 지지를 연호하는 인파들의 환영을 받으며 시장안으로 들어서고 있다. /목포=김대원 기자
목포 동부시장에 방문한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시장안 청년창업자가 운영하는 가게에 들러 튀김을 구입하면서 방문 기념 글을 남기고 있다. /목포=김대원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목포 동부시장에서 청년창업자가 운영하는 가게를 방문해 "함께 사는 세상"이라고 남긴 방문 글

forthetrue@ft.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