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휩쓸고 아시아까지 상륙한 오미크론 미국도 시간문제

박형기 기자 2021. 11. 28. 0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로운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이 유럽은 물론 아시아에 상륙한데 이어 미국에서 발견되는 것도 시간문제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8일 현재 남아프리카에서 발원한 오미크론 변이는 모두 10개국에서 확인됐다.

오미크론은 홍콩에서도 발견돼 아시아에도 상륙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현재 오미크론 환자가 확인된 나라는 모두 10개국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단백질 모형도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새로운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이 유럽은 물론 아시아에 상륙한데 이어 미국에서 발견되는 것도 시간문제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8일 현재 남아프리카에서 발원한 오미크론 변이는 모두 10개국에서 확인됐다.

오미크론은 남아프리카 보츠와나에서 발원해 이웃국인 남아공에서 널리 퍼진뒤 유럽으로 상륙했다.

이후 유럽에서 감염국이 속출하고 있다. 27일에만 네덜란드와 이탈리아, 영국, 독일, 체코 등에서 감염자가 확인됐다.

오미크론은 홍콩에서도 발견돼 아시아에도 상륙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6일 홍콩에서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가 2명 확인됐다. 한 명은 남아공을 직접 여행한 사람이고 다른 한 명은 격리생활 중 남아공 여행자에게 감염된 환자였다.

28일 현재 오미크론 환자가 확인된 나라는 모두 10개국이다. 보츠와나, 남아공, 홍콩, 벨기에, 이스라엘, 독일, 체코,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이다.

이에 따라 미주대륙과 호주만 빼고 전세계가 영향권에 들어갔다. 그러나 미국에서 발견되는 것도 시간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 AFP=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앤서니 파우치 미국 백악관 수석 의료고문은 이날 NBC에 출연해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온 이스라엘과 벨기에 등지에 대한 여행 사례가 있다”며 “오미크론 변이가 이미 미국에 있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