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일보

손학규 "내일 대선 출마 기자회견"..네 번째 대권 도전 선언

이가현 입력 2021. 11. 28. 22:24

기사 도구 모음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한다.

손 전 대표의 대권 도전은 이번이 네 번째다.

손 전 대표 측은 28일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손 전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 전 대표 측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소수의 인원들로만 기자회견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가 2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한다. 손 전 대표의 대권 도전은 이번이 네 번째다.

손 전 대표 측은 28일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손 전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대선 출마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 전 대표 측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소수의 인원들로만 기자회견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전 대표는 한나라당을 탈당한 뒤 17대에는 대통합민주신당 경선 후보로, 18대에는 민주통합당 경선 후보로 나섰지만 2위로 석패하며 본선에 오르지 못했다.

19대 대선에서는 국민의당으로 당적을 변경해 세 번째 대권 도전에 나섰지만, 경선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패배했다.

손 전 대표는 서강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출신으로 1993년 정치권에 입문했다.

1993년 경기 광명을 보궐선거에서 민주자유당 소속으로 당선된 것을 시작으로 14‧15‧16‧18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2002년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경기도지사에 당선됐다.

이가현 기자 hy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