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권경애 '문고리 3인방' 지목에 경고.."음해에 적극대응"

김보영 입력 2021. 11. 28. 22: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이라고 지목한 권경애 변호사에게 "저에 대한 명예훼손을 멈추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장 의원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그동안 저에 대한 음해성 가짜 뉴스에 대해 할 말은 많았지만 많이 인내하고 참았다"고 운을 떼며 "그러나,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예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보영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이라고 지목한 권경애 변호사에게 “저에 대한 명예훼손을 멈추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장 의원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그동안 저에 대한 음해성 가짜 뉴스에 대해 할 말은 많았지만 많이 인내하고 참았다”고 운을 떼며 “그러나, 더 이상의 음해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예고했다.

그는 “때로는 법적 대응도 하려고 한다”며 “어떤 의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카더라~’ 통신을 인용해서 보도하는 일부 언론 또한 자중해주시길 바란다”고도 꼬집었다.

이어 “마치, 막후에서 선대위 인사를 좌지우지하며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으로 몰아가려면 분명한 증거를 제시해주길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함께 ‘조국흑서’의 공동 저자인 권경애 변호사는 윤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합류가 무산된 상황에 대해 “김종인 ‘상왕설’을 퍼뜨린 세력이 결국 승리했다”며 ‘문고리 3인방’ 중 한 명으로 장 의원을 지목한 바 있다.

권 변호사는 또 장 의원에 대해 “선대위 인선 작업을 주도했다는 말이 공공연히 흘러나온다”며 “사정을 알 만한 사람들에게는 공지의 비밀인 모양”이라고도 지적했다.

장 의원은 이에 대해 “김종인 전 위원장의 선대위 참여가 잠시 불발된 것을 협상결렬이라고 칭하며 제가 이를 반겼다고 주장한 근거는 무엇인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맞서며 “총괄 선대위원장 인선을 둘러싸고 벌어진 일에 대해 저는 어떠한 역할도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밝힌다”고도 반박했다.

또 “국민캠프 총괄실장 재직 당시 김종인 전 위원장을 만나 뵙고 우리 당의 보궐선거 승리를 이끌어 주신 데 대한 감사인사와 아울러 윤석열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한 적도 있다”며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선대위에 들어가지 않아도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당선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아울러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선시대 사화까지 소환해 저를 공격하는 것은 자신이 ‘확증편향의 오류에 빠진 편협한 인식의 소유자’라는 사실을 스스로 드러낸 것”이라고 응수하며 “김종인 전 위원장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국민들의 민심을 정확하게 들으시길 바란다”고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선거는 한 명에게 매달려서 되는 것이 아니다”라며 “모든 전략과 전술은 많은 전문가의 의견과 민심을 취합해 회의체에 상정하고 치열한 토론을 거쳐 최선의 안을 도출해내고 그것을 바탕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는 것”이라고도 주장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의사결정 구조에는 속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는 식의 마이너스식 방식이야말로 오만과 독선 그리고 선민의식에 가득 차 후보의 외연 확장을 방해하는 행위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