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문대통령, 특별방역점검회의..방역강화 방안 발표 外

보도국 입력 2021. 11. 29. 07:21 수정 2021. 11. 29. 07: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9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4:00 문대통령, 특별방역점검회의…방역강화 방안 발표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어 지난 4주간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을 평가하고 방역강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문 대통령이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는 건 4개월 만으로, 정부는 회의가 끝난 뒤 방역종합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16:30 김총리, 미세먼지 특별대책회의…계절관리제 세부안 논의 (정부서울청사)

국무총리 산하 미세먼지 특별대책위원회가 회의를 열어 계절관리제 세부안을 논의합니다.

김부겸 총리 주재로 열리는 회의에는 기획재정부와 환경부 등 관계부처 장·차관들이 참석합니다.

회의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3월까지 집중 관리에 나서는 계절관리제의 세부 계획과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문제 등이 다뤄질 예정입니다.

▶ 09:00 코로나 손실보상 제외업종 '1% 대출' 신청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코로나19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업종의 소상공인에게 1%의 저금리로 2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이 오전 9시부터 시작됩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 7월 7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인원이나 시설운영 제한 조치를 이행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약 10만 명입니다. 신청은 소상공인정책자금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