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 올레드TV '최고 게이밍 TV' 선정 外

보도국 입력 2021. 11. 29. 18: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 올레드TV '최고 게이밍 TV' 선정

LG전자의 올레드 TV가 해외에서 '올해 최고 게이밍 TV'에 잇따라 선정됐습니다.

올해 출시된 LG 올레드 에보는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뽑혔습니다.

미국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과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도 LG 올레드 TV를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습니다.

▶ 롯데마트, 리빙브랜드 '룸바이홈' 전문점 오픈

롯데마트가 자체브랜드로 리빙 전문점 시장의 문을 두드립니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9일 잠실점에 '룸바이홈 랩'을 개점하며, 이 매장에서는 롯데마트의 리빙 자체브랜드인 룸바이홈과 일반 제조사 브랜드 가구 등을 선보입니다.

▶ 현대차, 메타버스로 정비 인턴 채용설명회

현대차는 자동차 점검과 정비 인턴인 '서비스 하이테크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엽니다.

채용 설명회는 기존에 오프라인 캠퍼스에서 열리던 리크루팅 방식과 달리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됩니다.

▶ KB국민은행 '메타버스 VR브랜치' 테스트베드

KB국민은행은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실험을 위한 'KB 메타버스 VR브랜치'의 테스트베드를 구축했습니다.

VR브랜치는 가상공간에 영업점을 구축하고, 아바타를 이용한 고객과 직원 간 1대1 자산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SK스퀘어, 코빗에 900억원 투자

SK텔레콤에서 분할한 투자 전문회사 SK스퀘어가 첫 투자처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관련 기업을 선택했습니다.

SK스퀘어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코빗에 약 900억 원을 투자해 약 35%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코빗의 NFT, 대체불가토큰 거래 마켓과 메타버스 거래소 '코빗타운' 등을 SK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등과 연계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