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 자리에→'김부선 벽화'·'인체 대장 그림' 등장

김영상 기자 2021. 11. 30. 22: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른바 '쥴리 벽화'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서울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이번에는 영화배우 김부선씨로 추정되는 벽화가 등장했다.

앞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겨냥한 그림에 대응해 다른 작가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타깃으로 한 벽화를 그린 것으로 보인다.

30일 서울 종로구 한 중고서점 외벽에는 김부선씨와 은수미 성남시장 등으로 보이는 벽화가 그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벽화가 그려져 있다. 이번 벽화는 기존에 그려져 있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풍자한 벽화 옆에 그려졌다. 2021.11.30. jhope@newsis.com


이른바 '쥴리 벽화'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서울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이번에는 영화배우 김부선씨로 추정되는 벽화가 등장했다. 앞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를 겨냥한 그림에 대응해 다른 작가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타깃으로 한 벽화를 그린 것으로 보인다.

30일 서울 종로구 한 중고서점 외벽에는 김부선씨와 은수미 성남시장 등으로 보이는 벽화가 그려졌다. '대장동 의혹'을 풍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이는 인간 신체의 대장도 함께 그려져 있다.

현재 이 외벽은 문화예술 매니지먼트 굿플레이어 김민호 대표가 내년 6월까지 대여한 상태다. 김 대표는 여러 작가들이 다양한 작품을 홍보할 수 하는 차원에서 이 외벽을 빌린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7월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함께 윤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로 추정되는 벽화가 그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 그림이 지워진 이후에는 '王(왕)'자가 쓰인 손바닥 모습과 개에게 사과를 주는 장면, 전두환씨로 보이는 남성의 모습 등을 담은 그림이 다시 그려졌다.

[관련기사]☞ 태국 여대생, 가슴노출해 팬케이크 팔았더니…대반전10분에 상담료 9만원·에르메스 VVIP…오은영 직접 입 연다'재개발 되는 집' 형 준다는 부모님…김종국 "저는요?"툭하면 잠수 타다 딴 남자와 들킨 여친…남친에 태연히 "여긴 왜?"아내가 탄 미숫가루에 죽은 비흡연자 남편…사인은 '니코틴 중독'
김영상 기자 vide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