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모델' 이엠이, 메가존클라우드와 AWS 기반 E-모빌리티플랫폼사업업무협약

김승진 입력 2021. 12. 1.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준호가 전속모델인 (주)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가 클라우드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엠이코리아의 퍼스널모빌리티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구축 및 생산공장, 스마트 팩토리 사업에도 AWS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SMK 김도형 대표,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 AWS 이수정 상무,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사진=이엠이코리아

배우 정준호가 전속모델인 (주)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가 클라우드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이엠이코리아는 대구에 본사를 두고 경북 김천시 일반산업단지에 2차전지 배터리제조 및 전기자전거수출전문생산라인(제1공장)을 시공 중인 선도적인 퍼스널모빌리티(전기자전거,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 생산 업체다. 최근 배터리 솔루션 업체인 ㈜에스엠케이(SMK)를 인수하는 등 국내 최초 전기자전거, 배터리팩, 충전기를 한번에 생산할 수 있는 공장 설립계획으로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엠이코리아의 퍼스널모빌리티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구축 및 생산공장, 스마트 팩토리 사업에도 AWS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엠이코리아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향후 플랫폼 고도화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원활하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에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많은 사례가 발표되고,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성공 사례 확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이엠이코리아의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대한 교두보 역할을 한다는 전략이다.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모빌리티플랫폼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여,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시장성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모델을 확보하였다. 메가존클라우드와 AWS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은 비즈니스 활성화 및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만큼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AWS와 협력하여 메가존클라우드가 가진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전략을 전했다.

한편, 한편, 정준호가 모델인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CES:Consumer Electronics Show)박람회에 독자 개발한 전기자전거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김승진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