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구의 신' 박서진, '국가대표 와이프' OST 가창..중독성+흥 폭발

이남경 입력 2021. 12. 1. 12: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구의 신' 박서진이 참여한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가 화제다.

박서진은 지난달 2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1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 '힘내라 인생'을 발매, 매력적인 보컬로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힘내라 인생'은 박서진의 첫 드라마 OST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박서진은 첫 선보인 드라마 OST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OST계 샛별'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서진 ‘국가대표 와이프’ OST 사진=타조엔터테인먼트

‘장구의 신’ 박서진이 참여한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가 화제다.

박서진은 지난달 2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1 일일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의 OST ‘힘내라 인생’을 발매, 매력적인 보컬로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힘내라 인생’은 극 중 인물들에게 파이팅 넘치는 응원을 보내는 곡이다. 경쾌한 드럼 비트와 시원한 브라스 사운드, 박서진의 힘 있는 보이스가 만나 드라마 시청자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또 ‘힘내라 인생, 비켜라 운명’이 반복되는 후렴 가사와 멜로디는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중독성을 자아냈다.

특히 ‘힘내라 인생’은 박서진의 첫 드라마 OST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박서진은 첫 선보인 드라마 OST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OST계 샛별’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또한 수지의 ‘나를 잊지 말아요’, 유리상자의 ‘사랑인가 봅니다’, 영탁의 ‘찐이야’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다 드라마 OST를 작업한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OST ‘힘내라 인생’을 작곡, 작사, 편곡해 눈길을 끌었다.

알고보니혼수상태는 박서진이 지난 10월 발표한 새 앨범 ‘흥한자(興恨者)’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다. 박서진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다시 한 번 손잡고 완벽한 시너지를 선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