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서울신문

넣고, 넣고, 또 넣었다.. '20-0' 잉글랜드 "최선"vs"노매너"

김유민 입력 2021. 12. 01. 14:16

기사 도구 모음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이 1일(한국시간)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라트비아를 상대로 20-0 대승을 거뒀다.

축구에서는 보기 힘든 점수 차였고, 잉글랜드는 경기 후 스코어를 전광판에 띄우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다득점 경기에서 불거지는 논란을 딛고 잉글랜드 여자 대표팀은 월드컵 지역 예선 6전 전승으로 D조 1위를 우뚝 섰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유럽지역 예선 D조 홈경기
압도적 점수 내세우며 만끽
고개 숙인 라트비아 골키퍼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1일 영국 동커스터의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트비아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20-0 대승을 거뒀다. 로이터 연합뉴스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1일 영국 동커스터의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트비아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20-0 대승을 거뒀다. 로이터 연합뉴스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이 1일(한국시간)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라트비아를 상대로 20-0 대승을 거뒀다. 축구에서는 보기 힘든 점수 차였고, 잉글랜드는 경기 후 스코어를 전광판에 띄우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영국 스포츠 매체 보도를 종합하면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이날 선수 4명이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전반 3분 베스 미드의 골을 시작으로 12분 만에 4-0으로 앞서갔다. 전반전에만 세 명의 선수가 멀티골을 달성했고 8-0으로 승리는 사실상 확정된 듯 보였다.
 
그러나 잉글랜드는 쉬지 않고 골을 넣었다. 후반 3분 엘런 화이트는 해트트릭을 했고, 후반 35분 15-0까지 점수차가 벌어졌다. 라트비아 선수들은 잉글랜드 선수 한 명을 붙잡고 수비에 힘썼지만 골문을 막지 못했다. 막판에는 1분 간격으로 4골이 연이어 터졌다.
 
선수 4명의 해트트릭을 발판 삼아 잉글랜드는 20-0이라는 기념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미국 폭스 사커는 이 소식을 전하며 20-0 스코어를 포스터로 만들어 게시했다.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1일 영국 동커스터의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트비아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20-0 대승을 거뒀다. AP 연합뉴스
라트비아 선수들의 집중 방어 -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1일 영국 동커스터의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트비아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20-0 대승을 거뒀다. 로이터 연합뉴스

팬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이미 승리가 확정된 예선 경기에서 1분 간격으로 계속 골을 넣을 필요가 있었냐며 잉글랜드 선수들의 스포츠맨십이 부족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반면 친선경기도 아닌 프로경기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는 의견도 많았다.
 
다득점 경기에서 불거지는 논란을 딛고 잉글랜드 여자 대표팀은 월드컵 지역 예선 6전 전승으로 D조 1위를 우뚝 섰다.

- 잉글랜드 여자축구대표팀은 1일 영국 동커스터의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트비아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D조 6차전 홈경기에서 20-0 대승을 거뒀다. 로이터 연합뉴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