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지지 20대 28명, '불통' 호소하며 민주당 선대위 합류

CBS노컷뉴스 김기용 기자 2021. 12. 1.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지지했던 20대 청년 지지자들이 캠프 내 '불통문제'를 호소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청년본부는 1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20대 당원 및 지지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핵심요약
경선서 윤석열 후보 돕던 청년 모임 28명, 민주당 선대위 합류
"청년 고통 절절히 소리치고 싶어도 기회 얻지 못했다"
이준석 대표 패싱 논란 일자 윤 후보 지지 철회 주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지지했던 20대 청년 지지자들이 캠프 내 '불통문제'를 호소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청년본부는 1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20대 당원 및 지지자, 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청년공동본부장을 맡고 있는 민주당 장경태 의원은 "20대의 열정과 노력을 하찮게 하거나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들의) 실망, 분노, 박탈, 배신감을 잊지 않겠다. 희망을 주는 정치로 이재명과 함께 하겠다"며 이 후보 캠프에 합류한 청년들을 소개했다.

윤 후보를 지지하는 20대 청년 모임 '팀 공정의 목소리'의 안승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청년의 가슴으로 고통을 절절히 소리치고 싶어도 (캠프에서) 기회를 얻지 못했다"며 "저희 목소리가 (윤) 후보께 닿지 못할 것임을 알았다"고 이 후보 캠프 합류 이유를 설명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선거대책위원회 인재 영입 및 운영 관련해 윤석열 대선 후보측과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1일 국회 국민의힘 사무실 복도에 붙여진 이 대표와 윤 후보의 포스터가 보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안 대표는 최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로부터 패싱 당한다는 논란이 일자 이에 크게 실망해 윤 후보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다는 취지의 말도 덧붙였다. 해당 모임에서 28명 정도가 민주당 선대위로 넘어왔다고도 밝혔다.

다만, 이들 중에는 아직 국민의힘 당적을 유지하고 있는 청년들도 있다. 장 의원은 일단 민주당 선대위에서는 당적과 상관없이 활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특정 직책을 보장 받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이재명 선대위 본부장으로서 활동 영역을 약속 드렸고, 저도 같이 일원이 돼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 김기용 기자 kdrago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