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간스포츠

스마트한 아파트 소식 전달을 위한 '오손도손 스마트알림 채팅' 클릭!

입력 2021. 12. 02. 17:24 수정 2021. 12. 13. 16:2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평소 아파트 출입벽의 중요 공지사항을 읽지 않는 입주민들의 행동을 파악,
별도의 앱설치 및 가입 필요 없이 카카오톡으로 받는 우리 아파트 중요 관리소식

세종 지역 대표 IT기업인 와이에스지의 아파트 소통 서비스 오손도손스마트알림의 도입이 서비스 런칭 6개월 만에 대전, 충남, 세종 지역 20개개 단지를 돌파하며 주거 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파트너는 “최근 빠른 성장세로 세종시 내 18개 단지를 돌파해 이용자가 2만 세대가 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오손도손 스마트알림은 세종시에 위치한 아파트 소통서비스로, 2021년도 올해 4월에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초기아파트 도입수가 타 서비스 대비 빠른점에 집중한다. 세종 새샘마을 6단지(1522세대), 해들마을 5단지(1465세대), 대전 이스트시티 1단지(1345세대), 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등 대전을 비롯한 전국의 주요 아파트 단지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오손도손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강조되며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아파트 공지사항을 직접보거나, 불편할 수 있는 아파트 방송으로 이루어져 입주민들의 수신율이 낮았던 기존 방식에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공지 알림서비스를 중심으로 현재 카카오기반의 아파트 전자투표, 다양한 지역 컨텐츠들을 카카오톡 챗봇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대면투표가 어려워진 상태에서 동대표 등을 선출할 때도 전자투표를 하도록 권고하면서 오손도손의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찾는 아파트 단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와이에스지 유영훈 대표는 “관리자측면에서 수백명의 입주민들에게 중요한 공지사항 수신이 안되어 민원의 소지가 있을 수 있고, 입주민들이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오손도손 스마트알림의 간편한 알림확인은 아파트 관리 업무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오손도손 스마트알림의 평균 입주민 중요 공지사항 확인율은 평균 60%이상 이다.

높은 수신율의 비결은 기존 카페, 아파트 전용 앱과 같이 입주민들이 별도로 앱 설치과정과 복잡한 인증과정을 없애고 설치 및 가입 없이 카카오톡으로 수신 받을 수 있기때문이다.

전체세대, 특정 동, 호수 등 세분화된 수신자 선택 발송은 자칫 꺼려지는 층간소음, 흡연문제 등을 공적인 알림톡 서비스로보다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는 것이다.

오손도손은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관리소 실무자들의 편의성도 고려하였다. 수 많은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클릭 몇번으로 쉽게 공지와 투표를 진행 할 수 있도록 기존 아파트 전산프로그램과 높은 호환성을 갖추었다. 이를 통해 기존 업무의 추가되는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닌, 익숙한 프로그램 형태로 실무자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이다.

오손도손 스마트알림은 앞으로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컨텐츠를 챗봇의 형태로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의 각종 의료시설 정보, 편의시설 정보, 맛집 및 로컬푸드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요구들을 챗봇 명령어 하나로 해결하겠다는것이 목표이다. 유 대표는 “주거지를 중심으로한 통합 생활 컨텐츠를 하나씩 제공해 주거에 필수적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