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 만에 나온 이준석 "윤 측이 상황 악화"..윤석열 "압박 생각 없어"

2021. 12. 2. 20: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사흘째 잠행을 이어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제주 4·3 평화공원을 참배하며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후보 측근에 대한 불만을 강하게 제기했고, 윤 후보는 "압박할 생각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신재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사흘 만에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4·3평화공원에서 참배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났습니다.

이 대표는 윤 후보 측과의 갈등에 대해 "상의한 것이 없어 이견도 없다"며 언론에 나오는 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의 발언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 인터뷰 :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 "핵심 관계자발로 언급되는 여러가지 저에 대한 모욕적인 발언들 지금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 대표가 잠행을 계속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윤 후보는 무리하게 압박할 생각은 없었다며 진화에 나섰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본인도 좀 리프레시를 했으면은…. 저도 막 무리하게 막 거의 압박할 생각은 사실 없었어요. "

대선 후보와 당 대표의 갈등의 골이 깊어지자 여의도 모처에서 윤 후보와 만난 당 원로들도 갑론을박을 벌였습니다.

▶ 인터뷰 : 신경식 / 국민의힘 상임고문 - "꾹 참고 당장 오늘 밤이라도 이준석 대표가 묵고 있다는 경상도 바닷가를 찾아가서." - "무엇을 찾으러 가 거기 가서." - "그렇게 하지 말라 이거예요?" - "어. 아니지."

윤 후보는 같은 식당에서 우연히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만났지만, 특별한 이야기 없이 인사만 나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