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투병' 방실이 근황.."요양원서 재활운동.. 80% 앉아 있어"

입력 2021. 12. 3.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07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투병 중인 가수 방실이의 근황이 전해졌다.

2일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는 송대관이 친동생처럼 아끼는 가수 방실이와 만났다.

송대관은 현재 요양원에서 지내는 방실이를 만나러 갔다.

휠체어에 몸을 의지한 채 면회실에 나타난 방실이를 본 송대관은 반갑게 포옹하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 캡처]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지난 2007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투병 중인 가수 방실이의 근황이 전해졌다.

2일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는 송대관이 친동생처럼 아끼는 가수 방실이와 만났다.

송대관은 현재 요양원에서 지내는 방실이를 만나러 갔다. 휠체어에 몸을 의지한 채 면회실에 나타난 방실이를 본 송대관은 반갑게 포옹하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송대관은 “내가 보기에는 지난번보다 지금이 훨씬 더 좋아 보인다”며 한층 건강해진 방실이를 보며 반가움을 표했다.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 캡처]

이에 방실이는“갑자기 좀 좋아질 때가 있고, 그러다 한 서너 달 전혀 안 좋을 때도 있다. 이번이 (병을 앓은 지) 15년이 되다 보니까 근육이 빨리빨리 안 살아나는 것 같다”고 투병의 어려움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요즘은 운동도 하고 물리치료 선생님도 있으니까 같이 운동한다. 그전에는 누워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80% 앉아 있다”고 말했다.

이날 송대관이 스카프를 선물하자 방실이는 과거 송대관과의 추억을 회상하며 “잊어버린 것도 많은데 기억하는 것도 있다”며 환하게 웃었다.

오랜만에 송대관을 만난 방실이는 “너무 좋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면회를 한 번도 못했다. 오빠가 온다고 했을 때 장난인 줄 알았다. 병원에 들어올 수도 없지 않냐”면서 “근데 보니까 너무 좋고 기운 나고 마음이 너무 포근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pow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