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이준석측 "제주 담판? 尹 연락 없어, 6일 전 상경 계획 없다"

박소연 기자 2021. 12. 3.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제주 방문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 측은 "윤 후보쪽 연락이 안 왔다"고 밝혔다.

당대표실 관계자는 이날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의 통화에서 '제주에서의 담판을 위해 윤 후보 측과 조율 중인가'라는 질문에 "윤 후보가 제주에 와도 안 만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 상근정무특보를 맡았던 이학재 전 의원이 전날 이 대표를 만나기 위해 제주를 방문했지만 불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제주서 李·尹 담판 성사 여부 불투명
2일 오후 당무를 중단하고 잠행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 참배를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제주 방문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가운데 이준석 대표 측은 "윤 후보쪽 연락이 안 왔다"고 밝혔다.

당대표실 관계자는 이날 머니투데이 더300(the300)과의 통화에서 '제주에서의 담판을 위해 윤 후보 측과 조율 중인가'라는 질문에 "윤 후보가 제주에 와도 안 만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측 사람이 아니라 후보가 직접 방문해야 만나겠단 의미가 아닌가'란 질문엔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후보 상근정무특보를 맡았던 이학재 전 의원이 전날 이 대표를 만나기 위해 제주를 방문했지만 불발됐다.

이 관계자는 "저흰 여기(제주) 온 기자들과 만나 저희의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저희의 일정을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동안 지방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겠단 의미다.

이 대표가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비공식 지방 행보를 이어가는 것은 4일째다. 지난달 30일 부산을 방문한 데 이어 1일 전남 순천, 여수를 찾았다. 전날 오전 제주에 입도했다.

이 대표는 오는 6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식 출범식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생각이다. 이 관계자는 "6일 전에 서울에 갈 계획이 없다"고 못박았다.

이같은 상황에서 윤 후보가 전격 제주에 방문해 양측의 만남이 성사될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윤 후보가 사전 조율 없이 제주에 방문하기엔 부담이 있다.

이 대표는 전날 제주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 (윤석열) 후보가 선출된 이후 저는 당무를 한 적이 없다. 당무 공백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선거에서의 제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저는 계획대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JTBC와 인터뷰에선 "'당 대표는 적어도 대통령 후보의 부하가 아니다. 같이 협력해야 하는 관계"라고 작심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소위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으로 불리는 익명의 관계자들에 대한 경고도 계속하며 "모욕적인 언사 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나올 경우에 구체적으로 지적할 예정"이라고 했다. 연락을 끊기 전 페이스북에 남겼던 '여기까지', '^_^p'라는 메시지의 의미에는 "백기를 든 것"이라고 표현했다.

[관련기사]☞ '설거지론' 걱정하는 男에 커플매니저 일침…"월 1000은 벌어야""금쪽이 끌어안고 맞아" 가정폭력 시달렸던 모녀…오은영 '눈물'올 11개월 순수입이 24억…'별풍선' 1위 BJ 박가린, 누구?'60억 건물주' 기안84, 새 집 이사 가더니…8000만원 새 차 샀다모모랜드 아인, 엉덩이 드러난 '파격' 비키니 자태…팬들 '깜짝'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