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글로벌 개발자' 키워낸다.."코딩 교육 채널 운영"

김근욱 기자 2021. 12. 3.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실무 중심 코딩 전문 교육기관 '위코드'와 함께 글로벌 코딩 교육 채널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코딩 교육채널은 '코드온'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운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위코드의 글로벌 코딩 교육채널 '코드온' (네이버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가 실무 중심 코딩 전문 교육기관 '위코드'와 함께 글로벌 코딩 교육 채널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글로벌 코딩 교육채널은 '코드온'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운영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개발용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및 영상 제작, 전반적인 채널 운영 등의 마케팅 지원을 담당한다. 위코드는 현재까지 양성한 1000명의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 중 발표자를 섭외하고 커리큘럼 구성 및 콘텐츠 기획을 맡는다.

기존 국내 유명 코딩 유튜브 채널은 국문 콘텐츠만 제공되는 경우가 많아 글로벌 시장 전파에 한계가 있었다. 이를 감안해 전세계 개발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영문 콘텐츠를 제작, 우리나라의 개발 역량을 더욱 널리 알려 경쟁력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양한 개발 실습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 생태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글로벌 개발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 확대가 함께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한근주 네이버클라우드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상무는 "역량있는 개발자가 더욱 요구되는 현 시점에 네이버클라우드는 개발자들의 성장 문턱을 낮춰 이들이 탄탄한 실력으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국내 코딩 역량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국내 IT 업계의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