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조동연에 존경 표해.."아이 포기 않고 낳은 용기..평화가 있기를"

김지영 2021. 12. 3.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의 사직을 수용하기로 한 가운데, 박찬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조 전 위원장을 향해 "아이를 포기하지 않고 낳고 기른 그 용기에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조 위원장과 아이들에 대해 선 넘은 무도한 공격을 자행한 강용석과 가세연은 의법 조치로도 부족한 행위를 자행했다.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선거법상 후보자 비방죄 및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로 강용석과 가세연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동연, 열심히 살아온 전문직 워킹맘"
"가세연, 조회 수 혈안에 사람을 제물로"
(왼쪽부터)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 / 사진=연합뉴스, 국회사진기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송영길 대표가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의 사직을 수용하기로 한 가운데, 박찬대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조 전 위원장을 향해 “아이를 포기하지 않고 낳고 기른 그 용기에 존경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오늘(3일) 페이스북을 통해 “(조 위원장이) 어려움과 고통을 이겨내고 워킹맘으로서 키우고 일하고 공부하고 도전하고 참 열심히 살아왔다. 모든 가족과 함께 평화가 있기를 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조 위원장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와 강용석 변호사는 한 개인의 존엄성을 파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관음증적 시선으로 한 사람의 가정사에 대해 난도질하는 것은 끔찍한 가해행위이자 사회적 폭력이다. 유튜브 가세연은 도저히 입에 담을 수 없는 선정적 내용으로 조 위원장을 저격했다”며 “한 사람의 인권을 짓밟고 비난과 조롱의 대상으로 삼았다. 오로지 조회수에 혈안이 돼 사람을 제물로 삼은 가세연은 추악한 가해자”라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조 위원장에 대해 “아픈 개인사를 지닌 채 아이들을 키우면서 자기 일과 엄마의 길을 책임지고자 한 전문직 여성”이라며 “한 개인이 짊어졌던 삶의 무게에 당사자도 아닌 제3자가 심판할 자격은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 / 사진=연합뉴스

박 대변인은 “조 위원장과 아이들에 대해 선 넘은 무도한 공격을 자행한 강용석과 가세연은 의법 조치로도 부족한 행위를 자행했다.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선거법상 후보자 비방죄 및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로 강용석과 가세연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민주당은 가세연이 이재명 대선 후보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조 위원장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했다며 강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 가세연 법인을 공직선거법상 후보자비방,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습니다.

민주당 측은 “조 위원장의 어린 자녀는 실명, 생년월일, 모자이크 처리된 사진까지 공개됐다”며 “이 사건에서 문제가 된 부분은 비난받아 마땅한 일이지만, 공인이 되기 전의 사생활이고 이미 법적으로 책임을 졌다”고 말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