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향신문

"집 앞에 쌓인 눈 치우고 인증샷 찍어주세요" 구로구, 눈치우기 공모전 개최 [서울25]

류인하 기자 입력 2021. 12. 03. 15:4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향신문]

2021년도 수상작|구로구 제공


내 집 앞에 쌓인 눈을 치우고 인증샷을 보내면 문화상품권이 온다.

서울 구로구는 ‘눈치우기 인증샷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내 집이나 내 점포 앞, 골목길, 보도 등에서 눈을 치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단 관외 지역이나 아파트 단지 안 등 공공도로가 아닌 장소는 공모대상에서 제외된다.

응모기간은 내년 3월 15일까지다. 구청 홈페이지 응모게시판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사진(확장자명 jpg·해상도 300dpi이상)을 등록하면 된다. 온라인 제출이 어려운 경우 구청 도로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인화한 사진을 제출해도 된다.

구로구는 심사를 통해 19명의 주민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우수상 3명에게 각 1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5만원, 노력상 10명에 각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결과발표는 공모마감일로부터 10일 이내 구로구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구로구는 강설시 눈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3월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고가차도나 고갯길, 교차로 등 취약지점은 환경미화원을 지정해 출·퇴근, 심야시간대에 집중 제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동절기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제설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즐겁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께서도 내 주변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류인하 기자 acha@kyunghyang.com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