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부산시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3억 전달

부산=김동기 기자 2021. 12. 3.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SG경영을 실천하는 건설∙환경∙제조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이 3일 부산시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

부산에서 사업을 시작한 출향 기업인인 아이에스동서 권회장은 2015년부터 부산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매년 부산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전달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혁운 아이에스동서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왼쪽부터)
ESG경영을 실천하는 건설∙환경∙제조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이 3일 부산시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

부산시 희망2022나눔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서 진행하는 대표적 이웃돕기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이웃을 위해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에스동서가 부산시에 전달한 후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성금전달을 위해 부산시청을 방문한 권 회장(문암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시기인 만큼,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을 돕는 일이 더욱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아이에스동서는 평소에도 부산을 위해 많은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를 돕는데 앞장서는 기업”이라며, “매년 이렇게 큰 금액을 잊지 않고 기부해 준 권혁운 회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되돌아 갈 수 있도록 부산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부산에서 사업을 시작한 출향 기업인인 아이에스동서 권회장은 2015년부터 부산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고 매년 부산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전달해왔다.

한편 권혁운 회장이 140억 원을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인 (재)문암장학문화재단과 함께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환경 개선사업, 인재발굴을 위한 산업인재 육성사업 등 미래세대를 위해 장기적인 후원에 힘쓰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재)문암장학문화재단(이사장 권혁운)은 ‘희망을 미래로 장학금’ 전달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1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올 연말 1억5천만원 규모의 장학금 전달을 앞두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부산에서 학대로 피해입은 아동을 지원하는 ‘부산시 학대피해아동 지원사업’과 9월에 ‘범죄피해 아동 지원사업’을 위해 부산경찰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난 10여년간 약 383억 원이 넘는 선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사회공헌 활동과 친환경건설,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 및 에너지사업 등을 영위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에는 ESG경영대상(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대한민국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 기부자 모임인 사랑의 열매의 '부산 나눔명문기업 3호' 골드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가렸어요"… 미모의 치어리더, 치명적 포즈
"탐스런 뒤태에 깜짝"… 몸매 끝판왕 치어리더 누구?
"우리 연애해요"… 손담비♥이규혁, 어떻게 만났나
"이승기, 나 어때?"… '견미리 딸' 이다인의 미모
"인어공주의 환생?"… 아인, 한뼘 비키니 자태
재벌이 뒤 봐준 연예인?… 최예나 "루머 강경대응"
톰 홀랜드가 왜 나와?… '유퀴즈' 예고편 '두둥'
"이혼? 아직 안 했다"… 최정윤 발끈한 이유
"자가격리 10일 조치"… BTS, MAMA' 참석 못한다?
"너무 추워요"… 김세정, 레트로 분위기 죽이네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