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이준석 갈등 절정.. "만나서 대화하자" vs "의제 사전 조율하려 들면 안 만나"

김동욱 기자 입력 2021. 12. 3.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제주 만남이 불발됐다.

윤 후보는 이 대표와 직접 만나 대화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이 대표는 사전에 의제를 조율하고 만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반면 이 대표는 윤 후보와의 만남에 관해 "만날 생각은 있으나 후보 측에서 의제를 사전에 조율해야지만 만날 수 있다고 전해 굉장한 당혹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왼쪽)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갈등을 빚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될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뉴스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제주 만남이 불발됐다. 윤 후보는 이 대표와 직접 만나 대화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이 대표는 사전에 의제를 조율하고 만나는 것에 반대하고 있다.

윤 후보는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에게 “(이 대표의 잠행이) 당황스럽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며 “(이 대표를)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 대표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그는 “이 대표는 100년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당 대표”라며 “만날 때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감탄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이는 젊어도 당 대표 자격이 있다고 계속해서 얘기해 왔다”고 덧붙였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도 이날 “윤 후보는 지금 당장이라도 이 대표를 만나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며 “서로 논의하고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받아들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2시40분쯤 서울 여의도 당사를 떠나 이 대표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울산으로 향했다.

반면 이 대표는 윤 후보와의 만남에 관해 “만날 생각은 있으나 후보 측에서 의제를 사전에 조율해야지만 만날 수 있다고 전해 굉장한 당혹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의제를 사전에 조율하는 것이) 검열을 거치려는 의도면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후보 선출 뒤 저와 합의했던 일을 통보 없이 나중에 뒤집는 일이 꽤 있었다”며 “윤 후보 핵심 관계자(윤핵관)라는 사람이 누군지 저격하기 어려운 이유는 그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지 못하고 묵인·용인하면 윤핵관을 걷어내도 (같은 일이 계속 반복될 것이니)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임명에 대해 “후보가 임명 의지를 밝혔다”면서도 “공식적으로 제가 반대 의견을 남겼다는 건 밝혀달라고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언론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긴 하지만 후보 측이 래디컬 페미니즘을 (나에게) 가르쳐 주겠다고 말했는데 얼마나 기고만장하면 당대표에게 뭔가 가르쳐주겠다고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 옆에서 호가호위한다든지 (후보가) 정치 경력이 적다는 이유로 부적절한 조언을 하면서 분쟁을 일으키는 분들은 굉장한 책임감을 느껴야 될 것”이라며 “누군가 후보 의중과 관계없이 얘기한 것을 윤 후보가 나중에 듣고 황당해하는 발언이 있어서는 안 된다”이라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가렸어요"… 미모의 치어리더, 치명적 포즈
"탐스런 뒤태에 깜짝"… 몸매 끝판왕 치어리더 누구?
"우리 연애해요"… 손담비♥이규혁, 어떻게 만났나
"이승기, 나 어때?"… '견미리 딸' 이다인의 미모
"인어공주의 환생?"… 아인, 한뼘 비키니 자태
재벌이 뒤 봐준 연예인?… 최예나 "루머 강경대응"
톰 홀랜드가 왜 나와?… '유퀴즈' 예고편 '두둥'
"이혼? 아직 안 했다"… 최정윤 발끈한 이유
"자가격리 10일 조치"… BTS, MAMA' 참석 못한다?
"너무 추워요"… 김세정, 레트로 분위기 죽이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