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쓰오일 '2021년 ESG 우수기업' 선정
구교운 기자 입력 2021. 12. 03. 17:12기사 도구 모음
에쓰오일이 '2021년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에쓰오일은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9차례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올해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에쓰오일을 포함해 총 7개 기업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에쓰오일이 '2021년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쓰오일은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에쓰오일은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9차례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에쓰오일을 포함해 총 7개 기업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에쓰오일은 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2011년 이후 9차례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송중기 이태원 땅, 6년만에 두 배 올라 '200억' 됐다
- "물 차오르는데 현관문 꿈쩍도 안해" 113㎏男 '반지하 탈출기'
- 영림中 교장 "폭우 피해 반지하 다문화학생에 1만원씩 도움을"
- '용산行' 박민영 ID로 "네다홍, 씹운지"…일베설에 "동생 작성"
- 천하람 "이준석, 기각돼도 가만있지 않을 것…방송서 여론전"
- '홍현희♥' 제이쓴, 생후 5일 子 안고 "어떡해"
- 佛 '센강 벨루가' 바다 이송 중 하늘나라로
- "남편이 널 원해" 부부 공모해 도우미 성폭행
- 130억 유산 욕심+교제 반대에 母 살해한 딸
- '앤디♥' 이은주, 괌 신행서 만취…"기억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