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이준석, 윤석열과 울산서 만찬 예정..갈등 수습될까

박소연 기자 입력 2021. 12. 3. 17: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싱 논란' 속 잠행하며 지방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울산에서 윤석열 후보와 만찬을 갖는다.

이 대표측 관계자는 이날 "윤 후보와 이 대표가 오후 7시30분 울산의 한 식당에서 만찬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윤 후보는 이 대표를 만나겠단 의지를 갖고 울산으로 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당무를 중단하고 잠행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울산 남구 국민의힘 울산시당에서 김기현 원내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패싱 논란' 속 잠행하며 지방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울산에서 윤석열 후보와 만찬을 갖는다.

이 대표측 관계자는 이날 "윤 후보와 이 대표가 오후 7시30분 울산의 한 식당에서 만찬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엔 윤 후보와 이 대표 외에 김기현 원내대표만 배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 역시 윤 후보와 이 대표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예상했다.

김 원내대표는 울산에서 이 대표와 회동한 후 기자들과 만나 "여러 정국 현안을 어떻게 타개할지 고민을 나눴다"며 "후보가 내려온다고 하니 만나뵙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대표께 말씀드렸고 대표도 그렇게 한다고 하셔서 울산에서 후보와 만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예산정국이 오늘 아침까지 진행됐다. 원내 업무에 전념하다시피 해 심적 여유도 없었지만 대략 마무리가 됐기 때문에 이 대표를 만나뵙고 좋은 방안이 뭔지 (논의하고) 후보도 오신다고 연락을 받아서 함께하는 자리를 만들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가) 오후 7시 넘어 도착할 것 같다고 한다며 "울산에 국가 전문으로 지정된 대나무숲이 있다. 아름다운 장소가 있는데 후보가 내려올 때까지 시간이 있으니 우리끼리 대나무숲을 걸을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가 윤 후보의 만찬 후 (서울로) 올라올 계획인가'란 질문엔 "그렇게까진 신이 아니라 말씀드릴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에서 기자들과 티타임을 갖고 울산으로 이동했다. 윤 후보와의 '제주 담판'이 예상됐으나 이 대표가 사전 의제 조율에 반발하면서 성사되지 못했다.

그러나 윤 후보는 이 대표를 만나겠단 의지를 갖고 울산으로 향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윤석열 후보가 조금 전인 오후 2시40분경 당사 후보실을 출발했다"며 "윤 후보는 '이 대표님을 뵙고 여러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거듭 말씀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당사에서 출발하기 직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이 대표를 만날 일정이 있냐'는 질문에 "글쎄 뭐 움직여봐야지"라며 "하여튼 만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당 선대위 관계자는 "일단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하자는 차원"이라며 "(이 대표 측과) 조율된 것은 아니고 울산으로 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접종 확진' 이지애, 후배 초대해 '노마스크'로 마사지 '논란'쥬얼리 김은정♥작곡가 임광욱, 열애 인정 "결혼 전제로 만남 중"'설거지론' 걱정하는 男에 커플매니저 일침…"월 1000은 벌어야""금쪽이 끌어안고 맞아" 가정폭력 시달렸던 모녀…오은영 '눈물'올 11개월 순수입이 24억…'별풍선' 1위 BJ 박가린, 누구?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