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임수정 향한 거부할 수 없는 직진 멜로..안방극장 들썩 ('멜랑꼴리아')

차혜영 입력 2021. 12. 3. 17: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차혜영 기자]
(사진=방송캡처)

‘멜랑꼴리아’ 이도현이 직진남으로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선사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8회에서 이도현은 수학교사가 된 수학천재 ‘백승유’ 역으로 분해 여심을 사로잡았다.


이날 승유는 자신에게 거리를 두려는 전 수학교사 지윤수(임수정 분)에게 계속해 다가갔다. 그는 윤수와 도서관에서 다시 마주하자 과거를 회상했고 “그 말이 맞았어요. 어떤 문제를 풀 때 사랑에 빠지지 말라고 했었죠. 풀고 싶은 문제를 사랑하게 되면 객관성을 잃고 감정에 휘둘리고... 같은 실수 안 해요. 이번엔 풀고 싶은 문제를 사랑하게 되는 일 같은 건 없을 거예요”라며 먼저 과거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승유는 윤수가 과거 제자들과 마주할 뻔하자 시선을 끌어 자리를 피하게 해주고 그에게 넌지시 정보를 전해 주는 등 듬직하게 윤수를 지켰다. 뿐만 아니라 윤수의 제자 최시안(신수연 분)을 ‘국립 수학 박물관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시켜 의문을 갖는 윤수에게 “이 표정 잘 알아요. 세상이 잿빛 같고 길고 긴 터널을 걷는 거 같고 누구랑도 만나기도, 말하기도 싫고... 웃게 하고 싶어요. 시안이 통해서라도. 그거뿐이에요”라고 덤덤히 진심을 전달하며 자신의 연락처를 건넸다.

그런가 하면 승유는 은밀한 거래를 계획했다. 그는 과거 성민준(장현성 분)과 성예린(우다비 분)의 수학자 올림픽 특혜를 취재했던 조윤아(이세나 분) 기자에게 서류 봉투를 건네며 거래를 하고 싶다 말한 것. 이에 승유가 그리고 있는 큰 그림이 무엇일지 시청자로 하여금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도현은 과거 트라우마와 암흑기를 이겨내고 한층 더 밝아진 승유의 모습을 당돌하고, 대담하게 그려냈다. 승유는 선을 긋는 윤수의 태도에도 불구 계속 그의 주위를 맴돌았고 과거와는 달리 더 적극적이고 솔직하게 감정을 드러냈다. 특히, 윤수를 향한 그의 눈빛은 애틋함, 애잔함 등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안방극장에 전달, 묵직하면서도 담백한 목소리로 내뱉는 대사들은 승유의 진심에 힘을 더하기도 했다.

한편 이도현, 임수정이 출연하는 ‘멜랑꼴리아’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