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T1419, 무궁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안병길 기자 2021. 12. 3. 17: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LD엔터테인먼트 제공


T1419가 신곡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꿈을 활짝 피웠다.

T1419(티일사일구)는 3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Red Light, Green Light)’ 첫 공중파 무대를 선사했다.

T1419는 지난 2일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 속 의상을 입고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아홉 멤버들은 완벽한 호흡의 군무를 통해 대표 4세대 퍼포먼스돌의 면모를 입증하는 한편, 신곡 제목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연상시키는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T1419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꿈을 좇는 아홉 소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T1419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신들의 모습을 한국의 전통 놀이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빗대어 재치 있게 표현했다. 꿈을 좇는 과정 속 고통과 인내의 시간도 마음먹기에 따라 놀이처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 1월 ‘BEFORE SUNRISE Part. 1(비포 선라이즈 파트 1)’으로 데뷔한 T1419는 3월과 8월 두 장의 앨범을 연달아 발매하며 4세대 대표 아이돌로 자리잡았다. T1419는 지난 2일 개최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AAA 포텐셜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한편, T1419는 오는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