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윤석열·이준석, 울산회동 직전 기자간담회..만찬 자리서 '윤핵관' 오해 풀까?

조윤형 기자,박혜성 기자 2021. 12. 3. 17: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울산으로 향한 가운데, 출발 직전 두 사람이 각각 소화한 기자간담회 내용이 눈길을 끈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오늘(3일) 오후 만찬 회동을 가진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초반에 윤 후보와의 만남 사실을 부인하다가 오늘 오후 만찬 회동을 가진다고 공식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윤형 기자,박혜성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울산으로 향한 가운데, 출발 직전 두 사람이 각각 소화한 기자간담회 내용이 눈길을 끈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오늘(3일) 오후 만찬 회동을 가진다.

윤 후보는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윤 후보는 '이 대표와 오늘 만날 것이냐'는 질문에 "저는 이 대표를 만나고 싶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이 대표에 관해서는 "만날 때마다 많은 정보를 얻고 공부도 된다"며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젊은 당 대표와 함께 (대선) 대장정을 간다는 것 자체가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윤 후보는 이 대표가 언급한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에 관해 전혀 들은 바가 없다면서 "저에 대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 만나서 (대화로 풀겠다)"라고 밝혔다.

이후 윤 후보는 당사를 떠나면서 "이 대표와 만나 여러 의견을 경청하겠다"며 울산으로 향했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초반에 윤 후보와의 만남 사실을 부인하다가 오늘 오후 만찬 회동을 가진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김기현 원내대표 의원실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통상 금요일마다 지역구에 내려 가는데 사안이 사안인만큼 이 대표와 만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귀띔했다. 실제로 김 원내대표는 울산 남구 국민의힘 울산시당에서 이 대표와 회동했다.

같은날 이 대표는 제주 시내 한 호텔에서 가진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윤 후보와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며 "후보에 대해 구체적 요구 사항이 별로 없다. '윤핵관이 설치지 못하게 하라' 정도는 요구가 아니고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당 선대위 구성 과정에서 윤 후보 측과 여러 번 충돌하며 '패싱' 논란을 겪었다. 침묵을 이어가던 이 대표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 "^_^p" 등의 내용이 담긴 게시물을 게재하고 돌연 잠적했다.

이 대표는 지난달 30일부터 3일까지 나흘간 모든 당무와 일정을 연기하고 잠행 중이다. 이 대표는 잠행 기간 동안 부산과 순천, 여수, 제주 등을 방문해 전국 순회를 이어가고 있다.

© 뉴스1

yoonz@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