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업소 '이용자 명단'에 현직 경찰 2명.. 직위해제

빈재욱 기자 입력 2021. 12. 3. 18:53 수정 2021. 12. 3. 1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직 경찰관이 성매매 조직에서 운영한 업소에 드나든 것으로 알려진 뒤 직위해제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생활질서계는 3일 현직 경찰관 2명 포함 792명을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5월 외국인 여성을 고용해 수도권 일대 오피스텔 등에서 성매매를 알선한 조직 총책 A씨 등 6명을 구속하고 조직원 B씨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후 현직 경찰관 2명을 포함해 혐의가 입증된 796명을 입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관이 성매매 조직에서 운영한 업소를 이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경찰관은 직위해제됐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뉴스1
현직 경찰관이 성매매 조직에서 운영한 업소에 드나든 것으로 알려진 뒤 직위해제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생활질서계는 3일 현직 경찰관 2명 포함 792명을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직 경찰관 2명은 용인동부경찰서 소속이며 최근 직위 해제됐다. 이들 경찰관은 성매수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 5월 외국인 여성을 고용해 수도권 일대 오피스텔 등에서 성매매를 알선한 조직 총책 A씨 등 6명을 구속하고 조직원 B씨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 일당은 지난해 8월부터 지난 3월까지 수도권 일대 오피스텔 49개 호실을 임차해 성매매를 알선하고 불법 수익 약 5억2000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았다.

경찰은 조직 규모가 크고 범죄 수법이 치밀한 점 등을 들어 이들에게 범죄단체조직죄도 적용했다.

경찰은 이들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베이스' 약 6만건을 압수해 분석했다. 이를 통해 1차에서 1만3000여명, 2차에서 2000여명으로 성매수 의심자를 압축했다. 이후 현직 경찰관 2명을 포함해 혐의가 입증된 796명을 입건했다.

경찰은 성매수자 수사를 전담하는 특별팀을 신설해 명단에 포함된 이들에 대해 수사에 나설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더 농염해졌네… 클라라, 쇼파 위 묘한 포즈
"아슬아슬 가렸어요"… 미모의 치어리더, 치명적 포즈
'드라마 출연 도중 사망' 고 차인하… 추모 물결
"괴물같이 생겼다"… 김지민, 외모 비하에 쿨한 대처
'재벌과 이혼 진행' 최정윤, 생활고?… "알바 어려워"
이지애·김정근 부부, 확진… 백신 미접종 이유가?
'욕설·음담패설 논란' 신기루 사과… "경험 부족"
"1원도 안 남아"… 이혜정, 15년 수입 남편 다 줬다?
‘준며든’ 공효진, 최준 등장에 와락 포옹
"영화로 연인 발전"… 전종서♥이충현 감독 열애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