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전환'.. 홍준표, 윤석열 선대위 합류하나?

김동욱 기자 입력 2021. 12. 3. 1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앞서 홍 의원은 경선 직후 선대위 합류 어부에 대해 "비리의혹 대선에 참여하지 않는다" "(선대위 합류는 가짜 뉴스" "선대위 참여 강요는 부당횡포"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들의 분위기 반전을 계기로 홍 의원이 선대위에 합류하면 윤 후보는 2030세대의 지지를 이끌어올 가능성이 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 가능성을 3일 열어놨다. 사진은 지난달 5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2차 전당대회에 참석한 윤 후보(오른쪽)와 홍 의원. /사진=뉴스1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홍 의원이 선대위 합류에 관해 ‘무조건 반대’에서 ‘조건부 합류’로 입장을 바꿨기 때문이다.

홍 의원은 3일 2030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제작한 플랫폼 청년의꿈 청문홍답에서 선대위 합류 여부를 묻는 질문에 “아직은 선결 문제가 좀 (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과 달리 조건부 대답을 한 것으로 선대위 합류 가능성이 이전보다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홍 의원은 경선 직후 선대위 합류 어부에 대해 “비리의혹 대선에 참여하지 않는다” “(선대위 합류는 가짜 뉴스” “선대위 참여 강요는 부당횡포”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어 윤 후보와의 만남을 거부하면서 선대위 합류가 불발될 것이라는 전망이 컸다.

다만 최근 홍 의원과 윤 후보 관계에 분위기 반전이 일었다. 이들은 경선 27일 만인 지난 2일 서울 소재 한정식집에서 3시간이 이상 만찬을 가졌다.

홍 의원은 이날 만찬에서 윤 후보에게 선대위를 재편하고 이 대표를 찾아가라고 조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만남 후 홍 의원은 윤 후보에 대해 “생각이 바르고 담백한 면이 있다”며 우호적으로 평가했다.

이들의 분위기 반전을 계기로 홍 의원이 선대위에 합류하면 윤 후보는 2030세대의 지지를 이끌어올 가능성이 크다. 홍 의원은 대선 경선 당시 2030세대의 지지를 가장 많이 받았던 후보다.

윤 후보 측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홍 의원이 유세 기간 윤 후보의 손을 잡고 지역 일정을 함께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머니S 주요뉴스]
더 농염해졌네… 클라라, 쇼파 위 묘한 포즈
"아슬아슬 가렸어요"… 미모의 치어리더, 치명적 포즈
'드라마 출연 도중 사망' 고 차인하… 추모 물결
"괴물같이 생겼다"… 김지민, 외모 비하에 쿨한 대처
'재벌과 이혼 진행' 최정윤, 생활고?… "알바 어려워"
이지애·김정근 부부, 확진… 백신 미접종 이유가?
'욕설·음담패설 논란' 신기루 사과… "경험 부족"
"1원도 안 남아"… 이혜정, 15년 수입 남편 다 줬다?
‘준며든’ 공효진, 최준 등장에 와락 포옹
"영화로 연인 발전"… 전종서♥이충현 감독 열애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