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은 대단한 인물" vs "그런데 왜 상의 안 하나?"

김정인 입력 2021. 12. 3. 20:07 수정 2021. 12. 3. 20: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보신 것처럼 어렵게 회동이 성사되긴 했지만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 갈등의 골이 생각보다 깊어 진 것 같습니다.

오늘만 해도요.

윤 후보가 이 대표를 '대단한 인물' 이라고 치켜 세우면서 사태 수습을 시도했는데, 이 대표는 그렇게 대단한 인물이면 왜 상의를 하지 않았느냐면서 날을 세웠습니다.

양측의 입장을 김정인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 리포트 ▶

윤석열 후보 측으로부터 무시를 당했다는 이준석 대표의 작심비판에 대해 윤 후보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저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 오해를 한 사실이 없습니다. 늘 저는 대단한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이 대표는 즉각 반발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저를 대단한 인물로 알고 있으면 계속 만나고 싶어 하고 진짜 상의하고 싶어 할 겁니다. 대단한 인물이 있는데 상의는 별로 하고 싶지 않다라는 걸..저는 뭐로 받아들일지.."

윤 후보는 '이준석이 홍보비를 해먹으려 한다'는 말도 들은 적 없다고 했지만, 이 대표는 그렇다면 거짓말을 한 핵심관계자가 더 큰 문제라고 받아쳤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바깥에서 돌아다니는 어떤 소문을 들으신 것 같은데 저는 그런 얘기를 제 주변에서 저한테 하는 거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그러면 그 핵심 관계자는 더 큰 책임을 져야겠네요. 그거야말로 이간 행위가 실제로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거든요."

이 대표는 영입 인사를 비롯해 선대위 인선에 대한 불만도 노골적으로 드러냈습니다.

특히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한 이수정 교수는 자신에게 페미니즘을 가르치려 했다며 격앙된 목소리로 비판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도대체 얼마나 후보 측 인사들이 기고만장하면 당 대표에게 페미니즘을 가르치겠다고 하고 앉아 있습니까? 그런 발언에 대해서 제지해야 될 사람은 따로 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윤 후보는 이런 모욕적 언행을 방치했고, 선대위 인사는 물론 대선 전략과 관련한 자신의 의견도 철저히 무시했다는 게 이 대표의 주장입니다.

윤석열 후보는 이 대표의 비판이 대부분 오해라는 입장입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주변에 보십시오. 제가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 비판을 하거나 (한 게 있는지).. 오히려 그런 분들한테도 나는 (이 대표) 만날 때마다 참 새로운 걸 많이 배운다.."

반면 이 대표는 모든 문제가 윤 후보의 태도에서 비롯됐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당 대표를 후보의 부하로 여기지 말라는 건데, 이에 대해 윤 후보가 어떤 답을 내놓느냐에 따라 사태 해결 여부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김정인입니다.

영상취재 : 이창순 / 영상편집 : 김현국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 이창순 / 영상편집 : 김현국

김정인 기자 (tigerji@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20826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