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부스터샷 맞고 오미크론 감염.."오히려 백신 성공 사례일 수도"

황시영 기자 입력 2021. 12. 4. 11:01 수정 2021. 12. 4.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이 미국에서 지배종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그는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가 만연한 미국에서 경쟁을 벌여야 할때 어떻게 될 지가 관건"이라며 "오미크론이 더 많이 퍼져 지배종이 될 것인지, 아니면 델타에 의해 잠식당할 것인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CDC "오미크론 지배종될 수 있다"..9개주로 확산
(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로첼 왈렌스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이 4일(현지시간) 워싱턴 의사당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상원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C) AFP=뉴스1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이 미국에서 지배종이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외신에 따르면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3일(현지시간) "초기 데이터와 돌연변이 데이터를 보면 오미크론은 델타보다 전파력이 더 강한 변이일 수 있다"며 이같이 예측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또 미네소타주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부스터샷까지 맞았는데도 감염된 사실에 대해서도 "백신 실패 사례라기보다는 성공 사례일지 모른다"고 설명했다.

이 확진자는 오미크론에 감염됐지만 경미한 증상만 겪었고 금세 사라졌기 때문이다.

이날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은 펜실베이니아, 미주리, 메릴랜드, 네브라스카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나온 후 이날 기준 최소 9개 주로 오미크론이 확산했다.

미국은 지난 1일 캘리포니아주에서 첫 감염자가 나온 뒤 2일에는 8명이 추가된 데 이어 3일에는 네브래스카·메릴랜드·펜실베이니아·미주리주 등에서 11명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또 나왔다.

네브래스카주는 6명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다고 보고했다. 1명은 지난달 23일 나이지리아에서 돌아온 사람이었고, 나머지 5명은 모두 이 사람을 통해 집안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환자들이다.

백신을 맞은 사람은 1명뿐이었지만 병원에 입원할 만큼 심하게 아픈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주 보건 당국은 밝혔다.

메릴랜드주에서는 수도 워싱턴DC와 가까운 볼티모어 권역에 사는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그중 둘은 각각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여행을 다녀온 백신 접종자, 그리고 그와 같은 집에 사는 백신 미 접종자였다.

이와 별개로 또 다른 1명은 최근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 없는 백신 접종자였다. 이들 중 병원에 입원한 사람은 없었다.

또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는 30대 남성 1명이 오미크론 양성으로 판명됐고, 미주리주도 최근 국내 여행을 다녀온 세인트루이스 주민 1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최고 의학 고문인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블룸버그TV에 출연해 "고도로 변이된 (오미크론) 변이가 지역사회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미국의 오미크론 발병률이 며칠 안에 증가할 것이 확실시된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은 지역사회에 이미 확산되고 있다"면서 "점점 더 많은 사례가 나올 것"이라고 했다.

그는 "오미크론이 델타 변이가 만연한 미국에서 경쟁을 벌여야 할때 어떻게 될 지가 관건"이라며 "오미크론이 더 많이 퍼져 지배종이 될 것인지, 아니면 델타에 의해 잠식당할 것인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비싼 돈 주고 불렀는데 춤 좀…" 김현욱, 노제에 무례한 진행 '비난'"박명수 떠난 이유는"…'무한도전' 때 매니저가 밝힌 사연BTS도 가사 바꿨다…"K팝 '니가' 기분 나쁘다" 흑인 누리꾼 반발방금 내린 승객을 그대로 치어버린 택시…왜?뚱뚱한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여성…누리꾼들 "못 믿겠다" 의심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