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금태섭, 국민의힘 선대위 합류할 것"

손덕호 기자 2021. 12. 4. 2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4일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금 전 의원에 대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김 전 위원장 사무실을 방문한 권성동 사무총장도 금 전 의원 합류에 대해 "가능성이 크다. 종합상황본부에서 기획이나 전략업무를 담당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병준과 역할 배분엔 "역할 배분이 어디 있나, 내 임무 하면 되는 것"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4일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선 후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달 1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만화로 읽는 오늘의 인물이야기 '비상대책위원장-김종인'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김 전 비대위원장과 악수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윤 후보, 김 전 비대위원장, 금태섭 전 의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금 전 의원에 대해 “(선대위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른바’조국흑서’ 공동저자인 권경애 변호사나 김경률 회계사에 대해서는 “초기에는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내가 확정적으로 이야기할 수가 없다”고 답했다.

김 전 위원장은 자신의 선대위 합류에 대해 “수락했으니까 발표를 했지”라고 말했다. 전날 밤 윤석열 후보의 전언 방식으로 발표된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결정’을 직접 확인한 것이다. 향후 역할에 대해선 “총괄선대위원장이 총괄이지 역할이 특별히 따로 있나”라 했다.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과의 역할 배분을 묻자 “역할 배분이 어디 있나. 내 임무를 하면 되는 것이지”라고 짧게 답했다.

김 전 위원장은 “선대위라는 게 운영해보면 알게 되는 건데, 요란하게 기구만 크다고 해서 잘 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인선은 많이 끝냈기 때문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 내가 뭐라고 할 수는 없고, 내가 할 일만 부서를 만들어서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약자동행위원회, 청년위원회 등 중도 외연확장을 위한 비전 방향에 대해서는 “비대위원장 시절에 쭉 이야기를 해왔으니 두고 보면 알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4차산업특위 등 추가적인 조직 논의에 대해서는 “선거 때 그런 요란한 일까지 끄집어내면 혼란스러워서 효율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가 없다”고 일축했다.

이날 오후 김 전 위원장 사무실을 방문한 권성동 사무총장도 금 전 의원 합류에 대해 “가능성이 크다. 종합상황본부에서 기획이나 전략업무를 담당할 것 같다”고 말했다. 권 사무총장은 김 전 위원장에게 선대위 조직도와 출범식 행사개요를 보고했다면서, “(김 전 위원장은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하기로 했고, 종합상황본부 인선에 대해서도 의사를 밝혔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