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 논란' 사퇴 조동연..가세연 "피해자인 척하면 폭로 계속"

이영민 기자 입력 2021. 12. 5. 0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가 사생활 논란 끝에 3일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에서 사퇴한 가운데, 조 교수의 혼외자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조동연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다시 한다면 곧바로 폭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양 변호사는 '조 교수가 두 번째 결혼 후 이혼을 했다'는 내용과 '혼외자 스캔들로 인해 중령 진급심사에 떨어졌다'는 가세연 측 주장에 대해 "현재 정상적인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있고, 진급심사를 신청하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동연 서경대 교수 /사진=뉴스1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가 사생활 논란 끝에 3일 더불어민주당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에서 사퇴한 가운데, 조 교수의 혼외자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이 "조동연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다시 한다면 곧바로 폭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 교수는 가세연을 상대로 법적 조치를 예고한 상태다.

김세의 가세연 대표는 지난 3일 페이스북에 "일단 오늘로 조동연에 대한 폭로를 잠시 중단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조동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캠프 측이 다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다면 곧바로 조동연 시리즈를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많은 육사 출신 장교들과 조동연에게 큰 피해를 입은 전남편 가족들이 가세연에 연락을 주고 있다"며 "다행히 피해자 가족들이 가세연 팬이라 수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육사 출신 장교들도 정말 애국자들이다. 현역 군인 신분인데도 다들 용기 있게 도와줬다. 아직 대한민국에는 희망이 있다"고 썼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소장 강용석 변호사(왼쪽), 가세연 대표 김세의 전 mbc 기자 /사진=머니투데이DB

앞서 가세연 측은 지난 방송에서 조 교수 아들의 얼굴을 눈만 가린 채 공개했다. 가세연 소장 강용석 변호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조 교수 아들의 신상 정보를 공개했다가 뒤늦게 삭제하기도 했다.

조 교수는 지난 4일 가세연을 공직선거법 위반(후보자비방죄)과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조 교수 법률대리인인 양태정 변호사는 "가세연이 조 교수에 대한 허위사실을 광범위하게 유포해 본인은 물론 그 가족들에 대한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나아가 이재명 후보자를 낙선시킬 목적으로 후보자를 비방해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 교수의 미성년 자녀의 실명과 생년월일, 모자이크 사진까지 공개되면서 그 자녀는 더 이상 정상적인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을 할 수 없게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피고발인들의 구속수사, 범죄행위로 인한 수익 추징보전도 요청했다"고 밝혔다.

양 변호사는 '조 교수가 두 번째 결혼 후 이혼을 했다'는 내용과 '혼외자 스캔들로 인해 중령 진급심사에 떨어졌다'는 가세연 측 주장에 대해 "현재 정상적인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있고, 진급심사를 신청하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이에 강용석 변호사는 "사실관계 밝힌 것이 인권침해라고 하면 청문회도 다 인권침해겠다"라고 반박했다.

조 교수 사진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서는 "아이들 3~4살 때 사진의 눈을 가린 게 무슨 공격인가. 아이들은 다 비슷하게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바쁘다며 5년째 잠자리 거부하는 아내…이혼사유 될까요?"비싼 돈 주고 불렀는데 춤 좀…" 김현욱, 노제에 무례한 진행 '비난'"아빠가 생일선물로 7000만원 주셨다" 사연…달린 댓글들 보니잠든 남친 몰래 '카톡 대화' 열어 본 여성, '유죄'"박명수 떠난 이유는"…'무한도전' 때 매니저가 밝힌 사연
이영민 기자 letsw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