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과 지지율 좁혀진 윤석열 "선수는 전광판 볼시간 없다"

배재성 2021. 12. 5. 08: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지지율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것에 대해 “운동장에서 경기하는 선수가 전광판을 들여다볼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즉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달리겠단 의미다.

윤 후보는 4일 부산시 동구 북항재개발홍보관을 찾은 직후 기자들과 만나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절 도와주는 분들이 조언해주고 방향을 잡아주시지만, 저는 운동선수기 때문에 전광판을 볼 시간이 없다”고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4일 오후 후드티를 입고 부산 서면 젊음의거리 일대를 거닐며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뉴스1


윤 후보는 전날 총괄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기로 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 “합류과정이라는게특별한게 없다”며 “김종인 박사님께서 대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는 본인의 확신이 들 때까지여러가지를 생각해본다고 하셨고, 어제 아마 결론을 내신 거 같다”고 말했다.

전화를 누가 걸었냐는 질문에 “같이 계신 분이 전화를 주셔서 바꿔주셨다”며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으시겠다고 해서 ‘발표를 해도 되겠냐’고 물으니 ‘그러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윤 후보는 ‘어떤 부분이 해소된 거냐’는 질문에 “특별히 그런 게 아니라 대선의 특수성이나 어떤 방식으로 치러야 될지에 대해 본인이 여러 가지로 깊이 생각한 거 같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어제도 말한 것처럼 한국정치백년사에서 최초로 나온 30대 당대표와 함께 대선을 치르게 되는 것이 큰 행운”이라며 “선거운동 기회에 대해 우리 이 대표에게 전권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1호 영입인재에 대해 “보여주기식이 돼선 안 되고 선거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분 중심으로 할 것”이라며 “청년인재는 공모도 하고 원래 당 조직에 관여했던 분들을 포함해 모든 선거조직에 배치해서 직접 선거운동을 하게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북항재개발 홍보관은 이준석 당대표,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태경, 김도읍, 황보승희, 이헌승 등 부산지역 의원들도 함께했다.

윤 후보는 “제가 차기정부를 맡게 되면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시설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에 준비하는 엑스포는 월드컵, 올림픽보다 2배의 경제효과가 있다”며 “차기 정부 국정과제로 엑스포 선정과 투자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윤 후보는 당초 5일로 예정돼있던 비전발표회를 6일 출범식 이후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오늘 부산일정을 소화하는 바람에 선대위 출범식을 월요일 오후 2시에 하는 걸로 하고 비전발표회는 그 이후에 하기로 미뤘다”고 말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