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李, 가난하게 크면 다 쌍욕하고 살인자 변호하나"

박기범 기자 입력 2021. 12. 5. 10:17 수정 2021. 12. 5.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가난하게 큰 사람은 모두 형수에게 쌍욕하고 조폭 살인자를 변호하느냐"고 비판했다.

성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제 출신이 비천하다. 비천한 집안이라서 주변에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고 했는데, 출신보다는 그 말 자체가 비천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천했어도 올곧게 살며 존경받는 국민 모욕하지 말라"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 전북지역 순회에 나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전북 전주 한옥마을을 찾아 시민들 앞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1.12.3/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가난하게 큰 사람은 모두 형수에게 쌍욕하고 조폭 살인자를 변호하느냐"고 비판했다.

성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가 '제 출신이 비천하다. 비천한 집안이라서 주변에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고 했는데, 출신보다는 그 말 자체가 비천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성 의원은 "가난하게 크면 모두 이 후보처럼 사는 줄 아는가. 두 번 다시 이런 궤변은 하지 말라"며 "비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뒤지면 더러운 게 많이 나오는 게 아니다. 비천했어도 바르고 올곧게 살며 존경받는 국민을 모욕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어 "비천한 집안에서 태어나 성장했으면 약자 편에 설 줄 알아야 하는데, 천문학적 대장동 이익을 7명에게 몰아주는 몰염치한 행정 행위야말로 비천한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또 "국민들이 문제 삼고 있는 것은 이 후보가 변호사가 되고 성남시장이 되는 등 성공의 결실을 거둔 후에도 행한 천박한 말과 위험한 행실에 법적, 도덕적 책임이 없느냐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성공한 후에 이 후보가 행한 언행은 이 후보가 책임져야 할 몫"이라며 "과거를 덮으려 애쓰는 모습이 더 비천해 보인다"고 힐난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 4일 전라북도 군산 공설시장에서 지지자들에게 한 연설에서 "제 출신이 비천하다"며 "비천한 집안이라서 주변에 뒤지만 더러운 게 많이 나온다"고 가족사를 언급했다.

이 후보는 "제 출신의 미천함은 저의 잘못이 아니니까 저를 탓하지 말아달라"며 "저는 그 속에서도 최선을 다했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럴 거다. 주어지는 권한이 있다면 최대치로 행사할 것이고, 우리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니 나는 머슴이라는 생각으로 주인 뜻 철저히 따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