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사저널

[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조철 북 칼럼니스트 입력 2021. 12. 05. 11:02

기사 도구 모음

서울 대치동 학원가에서 20여 년간 일한 입시 전문가가 명문대 학벌을 얻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과 그 열기 속에서 부동산 시세차익을 셈하는 이들이 어지럽게 뒤엉킨 대치동 내부의 풍경을 기록했다.

저자는 이곳을 '욕망의 최전선'이라 부르며 한국인의 세속적 욕망이 학벌주의와 부동산 신화로 향하게 된 경로를 추적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시사저널=조철 북 칼럼니스트)

대치동

서울 대치동 학원가에서 20여 년간 일한 입시 전문가가 명문대 학벌을 얻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과 그 열기 속에서 부동산 시세차익을 셈하는 이들이 어지럽게 뒤엉킨 대치동 내부의 풍경을 기록했다. 저자는 이곳을 '욕망의 최전선'이라 부르며 한국인의 세속적 욕망이 학벌주의와 부동산 신화로 향하게 된 경로를 추적한다.

조장훈 지음 / 사계절 펴냄 / 416쪽 / 1만8000원

스웨덴식 전략적 사고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 스웨덴 국민이 사랑하는 신뢰도 1위의 국가기관 국세청. 30년간 국세청 신뢰도를 높이는 전략가로 활동한 저자는 "전략을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간단한 규칙이나 지름길은 없고, 나만이 가진 멘털 모델을 계속 발전시키고 수정해 가는 과정에서 누구나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레나르트 위트베이 지음 / 예미 펴냄 / 260쪽 / 1만6000원

지구 오염의 역사

18세기부터 1970년대까지 300여 년에 걸친 시기에 집중하며, 1970년대 이전에 오염물질의 주요 생산지였던 유럽과 북아메리카를 중심으로 펼쳐낸 세계 오염의 역사. 오염이 지구 구석구석으로 퍼지는 환경오염의 세계화 과정, 소규모 공장부터 대규모 산업복합단지까지 대량 오염물질을 확산시키는 현장을 들춰낸다.

프랑수아 자리주 지음 / 에코리브르 펴냄 / 638쪽 / 3만5000원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