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괴로워하는데..테이프로 입에 공갈젖꼭지 붙인 병원"

홍수민 2021. 12. 5. 13: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셔터스톡]

경남 창원의 한 대학병원 의료진이 태어난 지 이틀 된 신생아에게 공갈 젖꼭지를 물린 뒤 테이프를 붙여 고정하는 일이 발생했다.

5일 SBS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해당 병원에서 아이를 출산한 A씨는 신생아실 면회 도중 생후 이틀 된 아기의 침대 아래에 처음 보는 공갈 젖꼭지를 발견했다.

A씨는 "고개를 흔드는데 엄청 괴로워하고 있었고 공갈 젖꼭지에는 투명 테이프가 길게 붙어 있었다"고 말했다.

A씨가 항의하자 병원 측은 "아이가 칭얼거려 공갈 젖꼭지를 물게 했는데 자꾸 뱉어 테이프를 붙여 두었다"고 해명했다.

5일 병원 측은 자극이 별로 없는 테이프라 문제없다는 입장이지만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A씨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알렸고 "이런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공갈 젖꼭지를 물리는 이유가 뭐냐. 자기들 편하려고 그러는 것 아니냐"고 분노했다.

한 지역의 간호사는 댓글에 "실습생 시절에 저런 교육은 받아본 적이 없다"며 "아동학대로 오인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반면 다른 네티즌은 댓글에 "저건 아이가 계속해서 울면 산소포화도가 올라가서 돌연사할 확률이 있으니 방지 차원에서 젖꼭지를 물리는 거지 아이 돌보기 귀찮아서 재갈 물리듯 물리게 하는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병원을 아동학대 혐의로 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