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1

이재명, 6일 소상공인 초청 전국민 선대위 회의 개최

윤다혜 기자 입력 2021. 12. 05. 17:12

기사 도구 모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내일(6일) 소상공인들과 함께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 후보는 6일 오전 9시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음식업과 미용업, 귀금속제조업, 의류도매업 등에 종사하고 있는 소상공인 8명과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진행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3번째 전국민 선대위 회의.."현장 이야기 경청하고 대안 모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5일 오후 전북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스마트융합기술센터를 찾아 지지자들과 인사 나누고 있다. 2021.12.5/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내일(6일) 소상공인들과 함께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경청하고 함께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6일 오전 9시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음식업과 미용업, 귀금속제조업, 의류도매업 등에 종사하고 있는 소상공인 8명과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진행한다.

이는 세 번째 전국민 선대위 회의로, 앞서 이 후보는 2030 청년들과 온·오프라인 국민 200명을 초청해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청취하는 자리인 만큼, 이번 회의에는 이 후보뿐 아니라 소상공인 관련 정책·입법을 소관하는 이학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도 참석한다.

전국민 선대위 회의에 참석하는 소상공인 8명은 이 후보에게 Δ손실보상 확대와 손실보상 제외업종 피해지원 필요 Δ폐업·재창업 지원 확대 Δ배달플랫폼 횡포 문제와 공공배달앱 확대 Δ해외 판로개척과 마케팅 지원 Δ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세제 개편 필요성 등을 촉구할 예정이다.

dahye18@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