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도 선대위 체제 출범..제 3지대도 대선 출발

신한나 기자 2021. 12. 5. 2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를 가동하며 대권 도전을 향한 '제3지대' 전략을 본격화했다.

우선 6일 심 후보와 서울 여의도의 모처에서 만나 '정치 개혁'과 거대 양당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쌍특검(대장동, 고발 사주 의혹 특검)' 제안 문제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 '청년내각' 출범
6일 안철수-심상정 공조 논의
'제 3지대' 연대 가능성에도 관심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북카페 하우스에서 열린 ‘안철수와 함께하는 청년내각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권욱 기자
[서울경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를 가동하며 대권 도전을 향한 ‘제3지대’ 전략을 본격화했다.

안 후보는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북카페 하우스에서 ‘안철수와 함께하는 청년내각 출범식’을 열고 20·30세대 표심을 공략했다. 청년내각은 앞으로 수시 폐지, 변호사 시험 자격시험, 준모병제 도입, 45년 장기 모기지 주택 등 청년층과 밀접한 공약을 논의할 방침이다. 청년내각의 총리는 김근태 국민의당 선대위 청년본부장이 맡는다. 안 후보는 이날 “청년 문제는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성과 동일한 말이고, 청년의 미래가 보장돼야 대한민국에도 미래가 존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야권의 다른 대선 후보들과의 연대 구축을 위한 논의에도 가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김동연 새로운물결 창당준비위원장,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 등과 손잡으려는 것이다. 우선 6일 심 후보와 서울 여의도의 모처에서 만나 ‘정치 개혁’과 거대 양당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쌍특검(대장동, 고발 사주 의혹 특검)’ 제안 문제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 중 정치 개혁 차원에서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를 통해 ‘위성정당방지법’ 등을 다루는 방안, 연금 개혁 정책 공조 방안 등이 다뤄질 가능성이 점쳐진다.

심 후보는 이날 MBN 인터뷰를 통해 “안 후보께서 이번 대선에 출마하셔서 양당 체제는 적폐라고 말씀을 여러 차례 했는데, 그게 진심이라면 저는 정치 개혁 분야에서 다양한 공조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동연 위원장, 손 전 대표와도) 누구를 배제하고 앞세우는 게 아니라 순차적으로 다 만나 뵐 생각”이라고 말했다.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