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뉴시스

반기문, IOC 윤리위원장 자격 베이징동계올림픽 참석

권성근 입력 2021. 12. 05. 23:18

기사 도구 모음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윤리위원장 자격으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고 중국 관영 매체 글로벌타임스가 5일 보도했다.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반 총장은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베이징동계올림픽 초청을 받았으며 IOC 윤리위원장으로서 대회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기사내용 요약
"대회 성공적 개최 확신"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에서 열린 '세계태권도평화축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태권도의 올림픽 정식종목 참가 20주년과 유엔 세계평화의 날 제정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1.11.22. kch0523@newsis.com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윤리위원장 자격으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고 중국 관영 매체 글로벌타임스가 5일 보도했다.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반 총장은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베이징동계올림픽 초청을 받았으며 IOC 윤리위원장으로서 대회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 총장은 2008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치러진 것에 기뻤다며 중국 정부와 국민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반 총장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평화 증진과 세계의 화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반 총장은 2017년 9월 IOC 윤리위원장에 처음 선임됐으며 지난 7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IOC 집행위원회에서 95.9%의 압도적 찬성으로 4년 재선을 확정지었다.

IOC 산하 독립 기구인 윤리위원회는 IOC의 윤리 원칙을 규정 및 갱신하고, IOC 윤리 규정 위반 사항을 조사해 IOC 집행위원회에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