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메타버스서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발표 심사

부산=조원진 기자 2021. 12. 6. 08: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6일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1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발표 심사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관광업계의 디지털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핵심 플랫폼으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게더타운 내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가상공간에서 발표 심사와 대체불가능토큰(NFT) 활용 관광벤처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5개 팀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의 사업화 컨설팅을 거쳐 14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사업화 아이디어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류심사 통과한 6개 팀 발표 심사
관광벤처공모전 컨설팅 및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
[서울경제]

부산시는 6일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1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발표 심사를 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들의 관광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광벤처인들의 멘토링을 통한 사업화를 지원해 관광인재 육성 및 부산관광 벤처 저변을 넓히고자 열린다.

메타버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전경./사진제공=부산시

특히 올해는 관광업계의 디지털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핵심 플랫폼으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게더타운 내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가상공간에서 발표 심사와 대체불가능토큰(NFT) 활용 관광벤처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발표 심사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6개 팀이 참가하며 팀당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5개 팀을 선정한다. 5개 팀은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의 사업화 컨설팅을 거쳐 14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사업화 아이디어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심사에 이어 2022년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공모전을 준비하는 관광스타트업(4개사) 발표와 전문가 컨설팅을 가진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