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APEX 선정 '5성 글로벌 항공사'

김우영 기자 입력 2021. 12. 6.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항공(003490)이 미국 항공사등급평가기관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번 APEX 평가에서 '5성 등급'에 선정된 배경에 대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차별화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여객기 내부 모습. /조선DB

대한항공(003490)이 미국 항공사등급평가기관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대한항공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지난 1979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항공사·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 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트립잇’(TripIt)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집한 승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APEX의 항공사 등급 평가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집한 후,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APEX 평가에서 ‘5성 등급’에 선정된 배경에 대해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 기내식과 고품질의 와인 등 차별화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2018년부터 2022년도 평가까지 5년 연속 ‘5성 등급’에 선정됐다. 싱가포르항공·일본항공·루프트한자항공·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 5년 연속 5성 등급 선정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