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화일보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 높은 평균경쟁률 10.1대1(최고 57.8대 1) 청약 마감

오명근 기자 입력 2021. 12. 06. 10:20 수정 2021. 12. 06. 10:30

기사 도구 모음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스타필드 빌리지를 품은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오피스텔이 파주지역 최고 경쟁률 평균 10.1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에 대거 청약이 몰린 이유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함께 주변에 대형 쇼핑몰,영화관,호수공원,학교 등 편의시설이 풍부한 데다 단지가 고급 주거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주=오명근 기자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스타필드 빌리지를 품은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오피스텔이 파주지역 최고 경쟁률 평균 10.1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이는 스타필드 빌리지 등 각종 기반·편의시설이 풍부한 데다 경의 중앙선 운정역이 가깝고 DSR 규제 미적용, 중도금 무이자 혜택, 무상옵션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됨으로써 청약 신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일 ‘힐스테이트 더 운정’오피스텔 2669세대 모집에 2만7027건의 청약신청이 접수됐다. 평균 10.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최근 파주에서는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가구로 이뤄진다. 이 가운데 아파트가 744가구이고 주거형 오피스텔이 2669세대다. 이번 분양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용 84㎡과 펜트하우스인 전용 147㎡로 이뤄져 많은 수요자들이 아파트 규제를 피해 몰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 타입은 펜트하우스인 147㎡P형(1단지)로 4실을 모집하는데 237명이 청약해 57.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타입은 5베이(방 4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에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고 햇볕이 잘 들며 인근 소리천을 내려다 보는 조망도 뛰어나 인기가 높았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에 대거 청약이 몰린 이유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함께 주변에 대형 쇼핑몰,영화관,호수공원,학교 등 편의시설이 풍부한 데다 단지가 고급 주거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 초등학교 등이 모두 인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단지가 중심상업지역 내에 지어지는 만큼 주변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와 명문 사립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관 CGV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쇼핑과 교육,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특히 주부들에게 더 큰 인기다.

이 단지 내 P1블록에 조성되는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는 지상1∼4층 규모로 지어지며 연면적만도 9만5700㎡에 달한다.

이 곳에는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문화·취미여가·교육·보육시설·의료·뷰티·헬스케어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주거형 오피스텔은 DSR(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데다 분양가가 아파트에 비해 전용 84㎡형 7억 원 대로 저렴한 편이다.

내년부터 오피스텔 등 비주택도 대출이 제한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이 아파트 대체상품인 주거형 오피스텔에 몰리는 현상이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서도 나타났다.

계약자들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냉동고와 빌트인 기능성오븐, 3구 인덕션, 건·습식 분리형 욕실등이 기본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당첨자 확인은 6일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7∼11일 운정신도시 내 견본주택에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