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국희 원안위원장 "월성원전 삼중수소 의혹 명확하게 해소할 것"

입력 2021. 12. 6. 1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성원전 삼중수소 문제와 같은 국민 우려가 큰 현안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를 통해 의혹을 명확히 해소해 나가겠다."

유국희(사진) 신임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은 6일 취임사를 통해 국민 안전과 연관된 사안은 사소한 것이라도 적극적으로 살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국희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원안위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월성원전 삼중수소 문제와 같은 국민 우려가 큰 현안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조사를 통해 의혹을 명확히 해소해 나가겠다.”

유국희(사진) 신임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은 6일 취임사를 통해 국민 안전과 연관된 사안은 사소한 것이라도 적극적으로 살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원전, 방사선, 생활방사선 등 분야를 막론하고 사소해 보이는 사안이라도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면서 “라돈침대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관리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고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도 해양 방사능 감시 강화를 통해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원자력 안전은 정치적 입장이나 유불리에 따라 좌우될 수도 타협할 수 없는 절대 명제”라며 “객관적 과학을 바탕으로 열린 안전규제를 통해 믿음직한 원자력안전위훤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과학적인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규제기관 ▷국민 신뢰를 얻기 위한 열린 안전규제 ▷국민 안전관리 대책의 철저한 추진 등을 역점을 두고 추진해나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직원 각자의 전문성이 제고되고 조직 역량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을 주문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