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10년 전 푸껫서 카메라 분실한 韓 신혼부부 찾는 이유

최서영 기자 입력 2021. 12. 6. 16:35 수정 2021. 12. 6. 16: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10년 전 태국에서 삼성 카메라를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 부부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이 카메라를 주운 한 네덜란드 부부가 히딩크 전 감독에게 카메라의 주인을 대신 찾아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해당 사진들을 확인한 히딩크 전 감독은 카메라에서 한복 사진을 발견한 뒤 이들이 한국인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인이 태국현지서 주워 히딩크재단 맡겨
2009년식 삼성카메라엔 결혼식 등 인생샷 500장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영 기자 = 히딩크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10년 전 태국에서 삼성 카메라를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 부부를 찾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일 재단법인 거스히딩크재단에 따르면 최근 히딩크 전 감독은 클라스 베스터하우스라는 한 남성으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다.

편지에는 태국 푸껫의 빠똥 해변 인근 한 쇼핑몰에서 자신의 아내가 주운 삼성 카메라의 주인을 찾아주고 싶다는 내용이 담겼다.

당시 이 카메라를 주운 한 네덜란드 부부가 히딩크 전 감독에게 카메라의 주인을 대신 찾아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재단에 따르면 클라스는 카메라에 한국인 부부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찍은 사진 등을 미뤄 카메라의 주인이 사진 속 한국인 부부일 것으로 추측한 뒤 재단에 사진을 전달했다.

해당 사진들을 확인한 히딩크 전 감독은 카메라에서 한복 사진을 발견한 뒤 이들이 한국인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후 히딩크 전 감독은 재단에 "주인을 찾아보자"고 제안했다.

카메라는 삼성전자에서 2009년 출시한 모델로 알려졌다. 정확한 모델명은 VLUU WB500다. 10년 전 태국에서 클라스의 아내가 주운 이 카메라에는 한국인 부부의 결혼 준비 전, 결혼식 당일, 신혼여행 등 사진 500여장이 들어있다.

sy15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