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 3번째 오미크론 감염자 확인.."이탈리아서 입국한 남성"

이영희 입력 2021. 12. 6. 16:38 수정 2021. 12. 6. 22: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3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2일 일본 나리타 공항에 도착한 승객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특별 입국수속을 밟고 있다. [AP=연합뉴스]


일본 정부 대변인인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방장관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이탈리아에 머물다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입국한 30대 남성이 오미크론 감염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일본 내 오미크론 확진자는 3명으로 늘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세 번째 확진자가 일본인 남성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일본인의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에서는 지난달 28일 나리타 공항을 통해 입국한 나미비아 국적의 남성 외교관이 이틀 후인 30일 오미크론 감염 판정을 받았다. 이어 지난 1일에는 페루에 머물다가 나리타 공항으로 입국한 20대 남성이 두 번째 오미크론 감염자로 확인됐다.

두 사람은 모두 공항 검역 과정에서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됐다. 세 번째 감염자의 국적이나 감염 경로, 지역 사회 활동 여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도쿄=이영희 특파원 misquick@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