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선비즈

8퍼센트, 임직원 스톡옵션 부여.. 채용 확대

허지윤 기자 입력 2021. 12. 06. 17:28

기사 도구 모음

온라인투자연계(P2P)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하는 에잇퍼센트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했다고 6일 밝혔다.

8퍼센트는 지난달 30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추가 부여를 결정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온라인투자연계(P2P)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하는 에잇퍼센트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했다고 6일 밝혔다.

8퍼센트는 지난달 30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추가 부여를 결정했다. 행사가는 주당 100원(액면가)이고, 대상 임직원은 부여 시점 2년 이후 행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중금리대출, 대체 투자를 비롯해 신규 사업을 추진할 인재들에게 성장에 따른 수혜를 나누겠다”면서 “신규 입사자들 또한 재직 기간과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을 정기적으로 부여한다”고 밝혔다.

8퍼센트

업계의 스톡옵션 부여는 인재 확보 일환이기도 하다. 8퍼센트도 ▲테크 리더 ▲파이썬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재무팀장 ▲데이터분석 ▲기관영업 등 채용에 나섰다. 금융권 재직 경험자를 우대하며 서류 전형, 실무진 인터뷰, 최종 인터뷰, 처우 협의를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8퍼센트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임직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은행과 비은행 사이 금리 절벽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이후 불확실성이 커진 경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기반 금융 서비스 비전을 함께 실현할 동료들을 찾는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