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머니투데이

이재명의 '경제 책사' 최배근, 선대위 사퇴.."억측은 사양"

김상준 기자 입력 2021. 12. 06. 20:10

기사 도구 모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경제 책사'로 알려진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6일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사퇴했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이재명 후보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이다.

당내 경선 중 최 교수는 이 후보 열린캠프에서 정책조정단장을 맡았고, 이 후보가 대선후보로 선출된 후엔 우원식 민주당 의원과 함께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임명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최배근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경제 책사'로 알려진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6일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사퇴했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이재명 후보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이다.

최 교수는 이날 오후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직을 사퇴했다"며 "오늘부로 선대위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 선생 본연의 위치로 돌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다만 "위원장직 사퇴에 대해 어떠한 억측도 사양한다"고 적었다. 그는 "공동위원장직을 사퇴하더라도 한 명의 시민으로서 촛불 시민들과 더불어 '2기 촛불 정부'를 만드는데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교수는 이 후보의 '경제 책사'이자 '기본소득 전도사'라는 평가를 받았다. 당내 경선 중 최 교수는 이 후보 열린캠프에서 정책조정단장을 맡았고, 이 후보가 대선후보로 선출된 후엔 우원식 민주당 의원과 함께 선대위 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에 임명됐다.

최근에는 '외모 평가' 논란에 휩싸였다. 최 교수는 이 후보 선대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었던 조동연 서경대 군사학과 교수와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사진을 나란히 올리고 "차이는?"이라고 적었다. 이 교수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이다.

최 교수는 당시 논란이 커지자 "일부에서 외모 비교를 한다며 오버하는데 외모 비교할 거면 연예인 사진을 올렸을 것"이라며 "내 눈에는 지향 가치 차이가 보인다"고 해명했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