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대위 출범..지역인사·호남동행 전략 강화

이성각 2021. 12. 6. 21: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앵커]

내홍을 겪어온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면서 본격적인 대선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중앙 선대위에 박주선, 김동철, 김경진 전 의원들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지역 선대위 구성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성각 기자입니다.

[리포트]

윤석열 후보 선출 한 달 만에 국민의힘 선대위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국민의힘 선대위 광주전남 인사로는 공동선대위원장에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후보 특별고문에 김동철 전 의원, 상임공보특보단장에 김경진 전 의원 등이 포함됐습니다.

특히 원톱 총괄선대위원장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합류하면서 5·18 무릎 사죄 등 국민의힘의 이른바 '호남동행' 전략은 더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승용/킹핀정책리서치 대표 : "호남 포용정책을 비롯해서 5·18 정신 헌법 전문 포함 등 이런 공약부터 시작해서 호남권에 대한 다양한 공약들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 선대위 출범으로 지역 선대위 구성 논의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을 중심으로 윤 후보 경선 캠프였던 국민캠프, 또 윤후보 개별 지지모임 등을 포함시켜 외연을 넓히는 데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번 대선을 통해 민주당 중심의 호남 정치지형을 변화시키겠다는 각오입니다.

[송기석/전 국민캠프 광주 선대위원장 : "이번 정권교체를 통해서 광주·호남의 정치 구도를 바꾸자 이렇게 설득해 나가겠습니다."]

대선 석달여를 앞둔 가운데 민주당은 전통적 지지기반에서의 세 결집을, 국민의힘은 정권교체를 위한 유의미한 득표를 목표로, 치열한 호남 대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성각입니다.

촬영기자:서재덕/영상편집:이성훈

이성각 기자 (drill@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