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폰으로 '스마트폰 왕좌' 차지.. 시장점유율 85%

강소현 기자 2021. 12. 7. 0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직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카운트포인트리서치는 "아이폰13 프로 및 프로맥스 등 일부 신모델의 공급 상황이 여유롭지 않고 예년 성수기 대비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십 라인업이 약하다"며 "올 4분기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도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직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와 반도체 등 주요 부품의 공급난으로 전반적인 공급 상황이 녹록치 않은 가운데 8월 말 출시된 갤럭시Z 플립3와 폴드3 등 폴더블폰이 기대 이상의 판매 호조를 보이며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삼성전자의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85%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분기보다 14%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올 3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도 갤럭시Z 플립3이었다. 4위를 차지한 갤럭시Z 폴더3와 함께 삼성의 3세대 폴더블폰 두 모델은 3분기 국내에서만 총 100만대 가까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을 앞세워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올 3분기 기준 삼성전자의 출하량은 직전분기 대비 20% 증가한 6930만대로 집계됐다. 출하량 기준 시장점유율은 20%를 기록하며 직전분기 대비 2%포인트 늘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갤럭시Z 플립3은 전작대비 가격적으로 소비자들의 접근을 보다 용이하게 만든 동시에 우수한 디자인과 방수 기능과 듀얼 스피커 등 하드웨어를 강화하면서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폴드3에 대해선 “전작 대비 가격을 낮추었을 뿐 아니라 S펜 지원을 통해 기존 갤럭시 노트 사용자들을 일부 흡수했다”고 말했다.
아이폰13 시리즈 출시에도 애플의 점유율은 직전분기 보다 5%포인트 감소한 12%로 집계됐다. 카운트포인트리서치는 "아이폰13 프로 및 프로맥스 등 일부 신모델의 공급 상황이 여유롭지 않고 예년 성수기 대비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십 라인업이 약하다"며 "올 4분기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도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머니S 주요뉴스]
"결혼 3일 만에 각방"… 배도환, 이혼 아닌 파혼?
"한쪽 끈 어디갔어?"… 지소연, 아슬아슬 수영복
"이 정도는 돼야 치어리더"… 애플힙 환상뒤태, 누구?
"진짜 너무하잖아!"… 옥주현 눈물, 탈락 재발표?
"심려끼쳐 죄송"…'사고' 최민수, 촬영장 복귀
태양♥민효린 득남, 결혼 3년만에 부모됐다
"아가야 반가워"… 신다은♥임성빈, 부모 된다
"선처 없다"…최예나, 재벌회장 루머에 칼 뽑았다
'방탄소년단' 진·지민·정국, 美 LA 공연 마치고 귀국
"백신 안 맞겠다"… 성우 쓰복만, 해명 보니?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