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풀무원, ESG 대상 수상 기념 '지속가능 식품' 기획전 진행

김범준 입력 2021. 12. 07. 09:31 수정 2021. 12. 08. 07:35

기사 도구 모음

풀무원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상' 수상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대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올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고 최고상인 ESG 대상을 수상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풀무원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상’ 수상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대상을 수상했다. ESG 대상은 950개 국내 상장사 중 매년 ESG 성과가 가장 우수한 최고 기업에 주어진다. 풀무원은 올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고 최고상인 ESG 대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해 풀무원은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ESG 대상 수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풀무원 전 계열사의 주요 지속가능 식품 134개 품목을 1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 선보이는 제품군은 ‘식물성 지향 식품’, ‘비건 인증’, ‘친환경 패키지’, ‘지속가능한 수산’, ‘저탄소 농산물’ 등 5개 카테고리다. 풀무원식품의 ‘두부면’, ‘두부텐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등 식물성 지향 식품과 풀무원식품의 비건라면 ‘정면’, 풀무원다논의 ‘식물성 액티비아’ 등 비건 인증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올해 3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하고 식물성 단백질과 대체육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면서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로하스(LOHAS) 가치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